편집 : 2020.10.23(금) 18:04
English 日文 中文
고신대복음병원 권수경 교수 우수논문상 수상
  • 입력날짜 : 2014. 12.04. 19:48
권수경 교수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내분비센터 권수경 교수가 함께 발표한 갑상선 수술관련 논문이 2014년 대한 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명민학술상 우수논문 투고 상을 수상했다.

권수경, 김철수 내분비센터 갑상선 팀은 '수술 후 부갑상선 기능저하증 환자에서 발생한 우유-알칼리 증후군’ 을 주제로 2014년 대한내분비외과학회지에 게재해 이 상을 수상했다.

권수경 교수는 매년 갑상선, 당뇨관련 논문 등을 발표하며 왕성한 집필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갑상선암 수술 후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발생한 환자들이라면 추가적으로 칼슘 수치가 떨어질 수 있으며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평소에 환자들에게 권하고 있다.

이번 논문에서는 우유의 알칼리 증후군이 발생한 갑상선 환자의 경우 수술 후 방사선요오드 치료 기간에는 요오드나 해조류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수술 후 영양치료도 암 치료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대한갑상선내분비학회는 국내 갑상선 및 내분비외과의 명망 있는 의사들이 매번 수준 높은 연제와 심도 깊은 토론으로 갑상선 및 내분비외과 분야의 최신지견을 소개하는 권위 있는 학회이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