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0.23(금) 18:04
English 日文 中文
고신대복음병원,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
  • 입력날짜 : 2014. 11.21. 14:27
QI(Quality Improvement)활동 경진대회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이상욱)은 21일 오후 4시부터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2회 QI(Quality Improvement)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를 준비한 김두식 적정진료관리실장은 “지난 1년 동안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한 교직원들의 노력이 환자 및 보호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QI 경진대회는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활동을 각 영역별로 평가 한 후 우수사례를 적용, 더욱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김미예 과장(적정진료관리실)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총 27개 팀이 예선에 참가, 다양한 심사과정을 거쳐 우수사례 8팀이 발표에 참가 했다.

이날 총 8개 팀이 참가한 구연발표 부문에서는 ‘중심정맥관 삽입관련 보호구 착용 증진을 위한 활동’ 을 발표한 신경계중환자실이 대상을 차지했고, ‘표준화된 간호지침을 통한 MRI, EEG검사의 성공률 향상’ 을 발표한 331병동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은 지난 1년간 노력한 결과 및 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환자에게 더욱 더 안전 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욱 병원장은 “QI활동은 특정부서나 특정팀이 아닌 전교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의료서비스 향상의 통로가 되어야 하며, QI경진대회가 만족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구현하는 새로운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그동안 수고한 교직원들을 치하 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