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0.22(목) 15:46
English 日文 中文
애니우드, 친환경 분리형 방음벽 개발 출시
분리형 방음벽으로 흡음제 및 방음판 부분 관리유지 가능…유지 보수 비용 절감효과
투명형을 비롯해 직선형, 곡선형 등 디자인연출 수월...자연친화적 느낌 더해
  • 입력날짜 : 2014. 10.17. 10:15
사진제공 애니우드
친환경합성목재 전문제조 기업 ㈜애니우드(대표 임철환, www.any-wood.com)는 우수한 내구성과 편리한 유지관리 조건을 갖춘 ‘N.F.C Wood’ 분리형 방음벽을 개발, 최근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N.F.C Wood(우드) 분리형 방음벽은 말 그대로 흡음제와 방음판을 분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염된 흡음제 및 파손된 방음판만을 분리,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돼 부분 유지 관리가 가능하다. 관리보수가 필요한 부분만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방음 성능을 유지하면서 유지 보수 비용은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또한 비틀림과 균열, 부식 등의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합성목재를 프레임 및 디자인에 이용했다. 반영구적인 내구성과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무엇보다 원목의 자연스러운 천연질감으로 시공 시 인공적인 느낌이 거의 없고, 도시경관과 조화된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방음벽을 세운 건물이나 회사 등의 명칭 및 브랜드슬로건 등을 형태화 할 수 있어 기능, 결관, 상징성을 겸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기능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주변 경관과의 조화를 포인트로 디자인해 시공할 수도 있다.

해당 제품은 테두리를 합성목재로 결합한 깨끗한 느낌의 투명 방음판인 ‘투명형’, 직선의 간결하고 심플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직선형’,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운 예술적 이미지의 ‘곡선아트 A형’ 그리고 점점 퍼져나가는 형태의 곡선 디자인으로 시각적 흥미를 유발하는 ‘곡선아트 B형’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애니우드 관계자는 “조립식(액자형태) 구조라 공원, 거주단지, 도로변, 철도 주위 등 방음이 필요한 곳이면 어느 곳에나 설치가 가능하다”면서 “지형이나 필요에 알맞게 크기조절도 할 수 있는 점은 시공 의뢰 시 플러스요인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애니우드는 친환경 합성목재 ‘N.F.C Wood’로 제작한 데크재를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영주 기자 happyenc12@nate.com        오영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