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5(금) 16:56
English 日文 中文
아주초등학교,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교육
  • 입력날짜 : 2014. 06.26. 12:39
거제YWCA(회장 진승미)는 지난 2일부터 23일까지 아주초등학교 5학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배우고 체험하는 어린이 금융교육-(씽크머니교육)을 실시했다.

씨티은행과 한국YWCA연합회의 후원으로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5학년 학생 각반교실에서 제1교시 ‘나에게 꼭 필요한 돈’, 2교시 ‘나의꿈 나의 돈’, 3교시 ‘현명한 소비’, 4교시 ‘돈 잘쓰는 습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규교과과정의 금융지식과 연계한 씽크머니 경제 체험활동을 통해 교과활동의 강점을 부각시키고, 소득과 직업의 필요성 인식을 통한 청소년기 진로탐색의 기회제공, 경제에니메이션과 씽크머니보드게임, 경제골든벨 퀴즈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거제YWCA는 어린이금융교육 씽크머니교육을 통해 자기주도적 생활습관형성의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용돈관리, 자원절약 생활화, 나눔의 실천의 의미를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시기에 올바른 경제관과 신용의식을 심어 주는 교육 뿐 아니라, 자아성장과 나눔의 자원봉사 의식을 고취시킬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또한, 아주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 북한어린이에게 분유보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서혜정 기자 shjung51@naver.com        서혜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