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5(금) 16:56
English 日文 中文
수월초, 청소년수련관과 MOU 다문화 이해교육
  • 입력날짜 : 2014. 05.07. 15:28
몽골 전통 의상을 입고있는 수월초 3학년 학생들
경남 거제시 수월초등학교(교장 허태열)는 청소년 수련관과 MOU체결을 통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28일부터 오는 5월8일 까지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했다.

해금강 테마박물관의 이상미 선생님의 지도로 반별 총 4시간 수업, 영상과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통해 몽골의 국가, 악기, 의상 등 몽골의 문화에 대한 이해수업 후 모든 학생들이 몽골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사진을 찍는 시간, 몽골과 관련된 물건을 감상하고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게르’ 에 대해 학습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학생의 이해를 돕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와 친숙한 나라인 몽골에 대해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전혀 몰랐던 나라의 전통 의상과 집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고 신기했다” 며 직접 만든‘게르’를 보여주며 좋아했다.

수월초등학교는 오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5월 12일부터 상호문화이해주간 다문화 교육과 학년별 학예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문화 학생과 일반 학생간의 상호이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지도를 실시할 방침이다.


서혜정 기자 shjung51@naver.com        서혜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