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5(금) 16:56
English 日文 中文
거제 수월초, 인성교육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실천주간에 다양한 행사 개최
  • 입력날짜 : 2014. 03.18. 15:59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경남 거제 수월초(교장 허태열)가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지정 운영한다.

수월초는 이기간동안 '등굣길 학생 맞이',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학교폭력예방 학예행사', '배려day 배려쪽지쓰기', '수월모나리자(수월가족사랑의 날)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행사가 추진된다.

지난 10일 아침 교문에서는 전 교직원이 '등굣길 학생 맞이' 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등굣길 학생 맞이' 는 교사들의 정성과 관심으로 사제간의 따뜻한 만남을 위해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에 실시해 오던 행사로 올해도 계속 추진된다.

지난 12일 '수월모나리자의 날' 은 ‘모여서 나누고 이야기 하자’ 라는 주제로 각 가정에서 'TV OFF 대화 ON' 의 시간을 가지고 그 내용을 일기에 쓰고 인증샷을 학교 홈페이지에 올렸다. 14일에는 배려데이 행사를 통해 내가 친구를 위해 배려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쪽지에 적는 활동을,18일 전교조회에서는 배려쪽지를 추첨해 선물증정 행사를 가졌다.

학교폭력예방캠페인에 참석한 이정석 전교회장은 “처음에는 너무 부끄러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지만 나의 작은 활동이 학교폭력예방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서혜정 기자 shjung51@naver.com        서혜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