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20(수) 22:37
English 日文 中文
한류명소, 맛집 서울 여행은 여기서부터
  • 입력날짜 : 2014. 02.24. 11:26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
서울시는 지난해 1000만 명 이상이 이용한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의 5개 언어 서비스를 전격 개편하고 24 부터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야경이 멋진 N서울타워에서 ‘우리 결혼 했어요’ 커플이 즐겼던 대로 로맨틱한 데이트를 하는 방법, ‘런닝맨’ 주인공들이 대결한 바로 그 공간인 서울시 시민청이 어떤 곳인지, 내가 좋아하는 바로 그 스타의 단골 카페와 미용실, 바로 이런 정보들이 생생하게 구성되어 있다.

한류관광 사업에서 발굴한 120개 한류명소와 테마별 코스를 K-Pop과 K-Drama, K-TV Show 등 분류에 따라 서울의 7개 주요 권역별(고궁일대, 동대문주변, 시청일대, 대학가, 이태원/여의도, 강남, 잠실)로 다양하게 소개한다.

현재 웹사이트 내에서는 해외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찾아가고 싶은 한류명소를 추천받는 댓글달기 온라인 이벤트와 지정된 12개 명소에서 스탬프를 조건에 맞게 받아오면 선착순으로 한류기념품을 제공받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서 짧은 기간 동안 서울을 즐기는 관광객들을 위해 추천정보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다양한 이미지와 방문 후기를 통해 서울을 즐기려면 무엇을 먼저 확인하면 좋을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의 명소, 맛집 등의 방대한 정보를 가격대와 여행유형(친구, 커플, 가족 등), 테마유형(전통, 문화, 나이트라이프 등) 및 일정 등 자신의 필요에 따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참여형 평가 서비스,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or)의 여행후기와 및 평점을 시범도입하고,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번체), 일어 5개 페이지 전체에 적용함으로써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류 뮤지컬의 인기에 힘입어 사랑받고 있는 다국어 공연․영화 티켓 예매 서비스에 이어, 글로벌 숙박 서비스 업체인 호텔스닷컴(Hotels. com)과 제휴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시범 적용하고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의 200여개 도시민박 등 서울 스테이(Seoul Stay) 정보와 더불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호텔스닷컴 예약 서비스를 통해 서울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폭넓은 선택의 기회가 제공된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이미지 설명, 마우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키보드만으로도 정보 검색이 가능하게 하는 등 장애 유무와 관련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 웹 접근성 기준을 고려하여 개편했다.

그 밖에도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명소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서울시 열린 데이터광장(data.seoul.go.kr)’등을 통해 단계적으로 개방함으로써 민간 주도의 관광 비즈니스 창출, 서비스 다양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증강현실 등 IT 기술과 모바일 관광(iTourSeoul) 콘텐츠의 접목, 언어 서비스 확대 등을 추진하여 외국인 관광객 2000만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