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5(금) 16:56
English 日文 中文
거제 옥포초, 거제사랑 골든벨 퀴즈대회
  • 입력날짜 : 2013. 12.20. 15:36
골든벨 퀴즈대회가 열리고 있다.
경남 거제 옥포초등학교(교장 문병섭)는 18일(수) 오후 2시 30분, 도서실에서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거제사랑 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했다.

거제사람 거제사랑 희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날 골든벨 퀴즈대회에는 32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퀴즈는 거제시의 상징물인 동백, 갈매기, 해송, 몽돌이와 몽순이는 물론이고 거제의 산, 옥포대첩기념공원,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 향교, 기성관, 거제조선해양문화관 등에 관한 문제들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퀴즈대회 중에 생생한 음향과 파워포인트 자료를 보고 들으면서 퀴즈판에 자신이 생각한 정답을 적고 제시함으로써 적극 참여할 수 있었다.

퀴즈대회를 마친 학생들은 “내가 살고 있는 거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기뻐요”, “내년에도 거제사랑 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하면 좋겠어요” 등 긍정적인 관심을 나타냈고, 우수 학생들에게는 학교장상과 함께 도서문화상품권도 수여할 계획이다.

옥포초등학교에서는 이번 거제사랑 골든벨 퀴즈대회 뿐만 아니라 국사봉 가족 등반대회와 내 고장 거제탐방 현장체험학습도 실시해 학생들에게 우리 고장 거제를 바로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가고 있다.


조은옥 기자 ok-eun@hanmail.net        조은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