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22(금) 17:56
English 日文 中文
통영노인전문병원 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입력날짜 : 2013. 09.25. 15:51
경남도립통영노인병원이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 부터 의료기관 인증자격을 받았다.

경남도립통영노인전문병원은 지난 6월 3일간 인증심사를 받았으며, 8월 6일 개최된 인증심의위원회를 거쳐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증자격을 최종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전문조사위원의 인증 조사를 통해 수준 이상의 의료서비스를 달성한 의료기관에 주어진다.

인증을 위한 평가지표는 환자안전과 질 향상을 기반으로 환자진료, 경영 및 조직관리, 시설안전 과 환경관리, 감염관리, 약물관리 체계 등의 약 200여개 이상에 달한다.

인증의료기관의 유효기간은 4년이며, 인증원 홈페이지(www.koih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07년 6월11일 개원한 경남도립통영노인전문병원은 경남남부권역을 대표하는 노인전문병원으로서 노인환자 치료 및 요양에 적합하게 설계해 국제인증기준의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실천하는 고품격 노인전문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인성질환의 질 높은 진료 및 치료 보강을 위해 우수한 의료진이 양·한방 협진으로 치료효과를 높이고 있다.

도립통영노인전문병원은 ‘내 집처럼 편안하고 가족처럼 따뜻한 병원’을 이념으로 노인만성 질환자의 치료와 요양에 적합한 환경 및 실용적 공간배치로 환자와 보호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or.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