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2.13(금) 15:47
English 日文 中文
류수영, 예능-드라마 이어 영화 '변호인' 특별출연
  • 입력날짜 : 2013. 06.20. 10:57
사진제공 윌엔터테인먼트
배우 류수영이 영화 ‘변호인’에 특별 출연한다.

류수영은 오는 11월 개봉 예정인 ‘변호인’에서 부산 1위이자 전국 10위안에 손꼽히는 대규모 건설회사인 해동건설 부회장 ‘이창준’으로 분한다.

이창준은 극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적인 존재로 송강호에게 달콤한 제안을 하는 차분하고 냉철한 엘리트다. 해동건설 증여세를 줄일 목적으로 만난 변호사 송강호에 거액의 성공보수를 약속하며 운동권 변호인을 그만둘 것을 회유, 극의 긴장감을 높일 예정이다.

류수영은 이로써 예능, 드라마, 영화까지 섭렵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드라마 ‘마이 프린세스‘ ‘오작교 형제들’ ‘아들 녀석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차근차근 연기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류수영의 영화 출연 소식에 영화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12일 방송된 KBS 드라마 스페셜 ‘내 낡은 지갑 속의 기억’에서 보여준 극과 극의 감정을 넘나드는 섬세한 연기력은 이번 특별출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영화 ‘변호인’은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인권변호사의 이야기로 시대의 아픔을 그린 법정드라마로 배우 송강호, 김영애, 임시완, 곽도원, 오달수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한편, 류수영은 오는 8월 방송예정인 MBC 드라마 ‘투윅스’에 출연한다.


남운영 기자 happyenc12@nate.com        남운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