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3.31(화) 19:11
English 日文 中文
탄력있는 V라인 얼굴, ‘깎는’ 수술 없이 어떻게
  • 입력날짜 : 2013. 01.22. 15:56
새해가 돌아올 때마다 꼭 하는 것 중 하나는 신년계획을 세우는 일이다.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와 외모가꾸기를 빼놓을 수 없다. 요즘 ‘동안외모’가 여성들의 워너비로 자리잡으면서, 좀 더 어려보이고 갸름해보이는 탄탄한 얼굴 라인을 가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물론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어 쳐지고, 지방층이 위축돼 주름이 생기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 때문에 화장품이나 단순 피부관리로는 단 시간에 원하는 정도의 변화가 쉽지 않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처진 피부를 올려주고 V라인 턱선을 살려주는 시술이나 성형수술을 고민하게 된다. 특히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은 ‘턱을 깎는’ 수술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 그 위험성에 대한 불안으로 막상 수술 선택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중간에 포기하기도 일쑤다.

이처럼 뼈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거나 빠른 기간 내 탄탄하고 갸름한 얼굴 변화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술법이등장해 눈길을 끈다.

파워v윤곽술의 경우, 얼굴뼈를 깎아 내거나 절개하지 않고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변화시켜 주며, 주름과 탄력 저하에 의한 피부노화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환자의 피부층의 두께와 피하조직의 탄력, 턱뼈와 저작근의 발달정도를 고려해서 다양한 파워윤곽레이저 중 가장 이상적인 방법을 선택해시술한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은 “사각턱의 원인은 뼈발달과근육층, 지방층에 의한 복합적 원인으로, 실제 안면윤곽을 회망하는 환자 중 뼈를 깎아야 하는 경우는 40%미만이다”고 말한다. 그 만큼 수술 없이도 비교적 쉽게 원하는 얼굴라인을 살릴 수 있다는 이야기다.

파워v윤곽술은 20~30대의 경우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탄력 저하에 효과적이며, 과도한 볼살, 불독처럼 보이는 심술보 등 노화로 인해 피부탄력이 떨어지는 40~50대에게는 콜라겐 재생효과 촉진 및 처진 턱살과 볼살 탄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안면윤곽술 및 양악수술로 인한 볼처짐도 완화하는 등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로 가꿔준다.

무엇보다 둥글넓적한 얼굴이나 사각턱으로 얼굴이 작아보이고 싶은 사람들에겐 ‘뼈를 깎지 않고’V라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다가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30분 시술로 입원이 필요 없고, 당일 활동 가능 및 2~3일 정도의 짧은 회복시간, 통증이 적다는 점 등이 이 시술법의 또 다른 장점으로 꼽힌다.

정 원장은“뼈를 깎지 않더라도 단순히 지방만을 제거해 턱선을 v라인으로 만드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지방층을 제거하는 동시에 턱선 라인의 형태를 좌우하는 연부조직(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을 유착시키는 시술이 병행돼야 더욱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술이라는 점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기 보다,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게 시술이 진행될 수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