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2.12(목) 14:58
English 日文 中文
넬, 신곡 '백야' 온라인 음원 차트 1위
  • 입력날짜 : 2012. 12.04. 17:36
사진제공 울림ENT
밴드 넬의 타이틀 곡 ‘백야’가 전 온라인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넬은 지난 3일 새 앨범 'Holding onto Gravity' 발표 직후, 타이틀 곡 ‘백야’를 멜론, 네이버, 엠넷, 벅스 등 주요 음악 차트 정상에 올려 놓았다.

또한 수록곡이자 앨범 타이틀과 같은 ‘Holding onto Gravity’, ‘Blue’, ‘Coin seller’ 등 싱글 앨범의 전곡을 차트 상위권에 랭크 시키는 기염을 토해냈다.

타이틀 곡 ‘백야’는 한번 들으면 도저히 잊을 수 없는 멜로디와 리듬, 익숙하지만 진심이 담긴 가삿말로 편안한 위로가 되어주며 차트 순위에 가속도를 붙였다.

특히 이번 넬의 새 앨범 'Holding onto Gravity'는 “복잡한 세상에 지친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음악들을 선사하고 싶다”는 의도와 딱 맞아 떨어지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넬의 팬들은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음악에 약을 탄 듯 도저히 끊을 수가 없네요”, “힐링 뮤직의 결정판”이라며 타이틀 곡 ‘백야’를 반겼다.

또한 넬은 새 앨범 발표와 동시에 ‘Gravity 3부작’ 시리즈라는 거대한 프로젝트를 공개하며, 호흡이 짧은 요즘 가요계에 넬만의 긴 호흡을 담아 하나의 컨셉을 가지고 3가지의 음악 이야기를 연속성 있게 풀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앨범 발매 당일인 3일 도산공원 사거리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성공적인 앨범 발매 쇼케이스를 마친 넬은 이번 주부터 전방위 앨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