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3.31(화) 19:11
English 日文 中文
애드바이오텍, 여드름 항체 함유 ‘아도라큐어 클리어앰플’ 출시
계란 항체생산 기술 이용, 부작용 없이 피부트러블 억제
  • 입력날짜 : 2012. 11.22. 09:46
아도라큐어 클리어 앰플
여드름 발생기전을 보면, 모공에서 피지의 생산이 증가되고 피부상피세포가 비정상적으로 각질을 생성해 모공을 막으면서 이곳에 여드름 원인 세균이 증식하여 염증을 발생시킨다.

생명과학 바이오기업 (주)애드바이오텍(대표 정홍걸, www.adbiotech.com)은 이러한 여드름, 피부트러블에 효과적인 항체생산(IgY) 기술을 이용한 ‘아도라큐어 클리어 앰플(AdoraCURE Clear Ampoule)’을 지난 6일 출시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계란의 항체(IgY)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피부트러블 및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원인균에 특이적으로 작용하는 항체에서 지질을 제거해 순수 분리한 추출물이 주원료다.

애드바이오텍에 따르면, 트러블 피부의 피지 내에 기생하여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원인균을 닭에게 접종시키면 원인균을 주사 맞은 닭은 체내에 항체를 생성하여 계란으로 이행된다. 이렇게 생산된 계란에서 'IgY’를 추출하여 피부에 바르게 되면 피부트러블 유발 및 악화를 억제하여 피부 트러블 개선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것이다.

그 동안 여드름 치료를 위한 대부분의 방법은 항생제 및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초기에는 눈에 띄게 호전되지만 오랜 사용 시 내성이 생기고 일부는 부작용(당뇨, 고혈압, 소화성궤양, 면역기능 저하 등)이 발생하기도 했다.

반면 ‘아도라큐어 클리어 앰플’은 계란을 이용한 항체를 사용했기 때문에 내성 및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 케어 및 피부 장력 유지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애드바이오텍의 기존 트러블피부 제품인 ‘ACfine(에이씨화인)’보다 항체농도를 10배 농축해 ‘스페셜 프리미엄 고농축 앰플’로 선보이게 됐다.

아도라큐어 클리어 앰플은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파우더와 솔루션을 분리해 제작했으며, 과잉 피지제거, 염증완화, 항균 효과 등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어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편, ㈜애드바이오텍은 계란을 이용한 항체생산(IgY)이라는 신개념 기술을 통해 특정 질병에 대한 항생제 대체물질, 기능성 식품/화장품소재, 화장품 등을 꾸준히 연구개발하고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특히 ‘난황항체의 보존방법’, ‘난황항체의 보존액’, ‘여드름균에 대한 항체를 지닌 난황을 함유하는 여드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등 총 12건의 특허 등록으로,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