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3.31(화) 19:11
English 日文 中文
리스템, MEDICA 박람회-RSNA 방사선 학회 참가…ADR 공개
  • 입력날짜 : 2012. 11.13. 19:08
의료용 엑스선진단기 전문 제조기업 리스템(대표 문창호, www.listem.co.kr)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메디카 의료기기 박람회(MEDICA 2012)에 참가한다.

메디카 의료기기 박람회는 매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1968년 처음 시작해 올해 43회째를 맞았으며, 의료업계에서 제공되는 제품과 기술 대부분이 이 박람회를 통해 처음 발표될 정도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올해에는 62개국 4,200개 업체 참가하며, 약 13만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리스템은 전자동 디지털 엑스레이 ADR(Advanced Digital Radiography System)을 출품하며, 단독 부스를 설치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3년에 걸쳐 개발된 ADR은 전자동 Tube 및 Detector 위치제어를 통해 환자 처리 능력이 뛰어나며, Auto sync/Auto Tracking 기능과 Auto merge 기능을 갖췄다. Tube에는 LCD Touch Screen을 제공해 환자 및 장비 정보 확인과 구동이 용이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확인하거나 PACS로 전송하는 등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를 제공한다.

또한, 부위별 LUT(Look up Table)와 잡음 제거 기능으로 뛰어난 영상 화질을 선보이며, 저렴한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로 현재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강북삼성병원, 연세대학교 원주 기독병원 등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

리스템은 메디카 의료기기 박람회 참가 후 25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RSNA(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방사선 학회에도 참가해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700여 업체와 약 6만여 명이 참관하는 학회로 리스템은 국내 업체와 함께 한국관으로 참가해 ADR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학회에서 리스템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일본, 중국, 남미 등 다양한 국가 업체에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의료기기 발전 및 기술현황, 학회를 통해 저명인사의 연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창호 대표는 “이번 메디카 박람회와 RSNA 방사선 학회 참가는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을 증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박람회나 전시, 학회 등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1577-8522)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