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3.31(화) 19:11
English 日文 中文
굿플, 해외 의료기기시장 본격 출사표…국제 전시회 공략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도 참가 중
  • 입력날짜 : 2012. 11.08. 09:47
러시아 화장품&미용박람회 중 관람객 체험 모습
의료기기 전문기업 ㈜굿플(대표 정치성, www.goodpl.kr)이 해외 건강기기 및 의료기기 관련 전시회에 잇따라 참가하며 수출사업을 본격화한다. 이 업체는 해외시장의 순조로운 공략을 위해 제품계약이 아닌 기업홍보를 목적으로 다양한 국제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최근 참가한 전시회의 경우 지난 10월만 하더라도 17일부터 3일간 중국에서 열린 ‘베이징 추계피부미용박람회(21th International Beauty & Cosmetic Expo in Beijing 2012)’와 24일부터 나흘간 개최된 러시아 화장품&미용박람회(INTERCHAM PROFESSIONAL 2012)’ 등이다.

해당 전시회에서는 수압마사지기 ‘수안애’, 의료용진동기 ‘터보사소’, 온열두타매트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곳은 지난해부터 수출사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해 온 만큼, 올해 초부터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해 왔다.

전시회 참가로 인해 해외 매출 급상승과 같은 당장 눈에 보이는 실적을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하다 보면 세계 의료시장 동향도 구체적으로 살필 수 있고, 해외바이어들에게 ‘믿음이 가는 업체와 제품’으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정부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활용해 해외전시회 참가 등 기업 및 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홍보활동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실제로 러시아 화장품&미용박람회의 경우, 중소기업진흥공단의 해외민간네트워크 사업 활용의 일환으로 키르키스스탄 현지지사의 지원을 받아 전시회에 참가했다.

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해외전시회 참가는 수출 초보기업으로써 세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밑바탕이 되고, 기업 신뢰도 및 해외 판매망을 넓힐 수 있는 양질의 전시회를 고르는 노하우를 쌓을 수 있다”며 “그 동안의 전시회 참가를 통해 2013년부터는 그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굿플은 현재 오는 10일까지 개최되는 ‘제25회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전시회(25th Indonesia Hospital Expo 2012)’에 참가 중이다.


남은영 기자 choidhm@empas.com        남은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