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1.28(토) 21:35
거제의 중심에서 27층 프리미엄 누려라
대우조선해양건설, 옥포 중심입지에 거제 최고층인 27층 아파트 건립
  • 입력날짜 : 2012. 09.26. 15:35
경상남도 거제시에서 지역 최고층인 27층 규모의 고급 아파트가 분양돼, 많은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41-1번지 일원에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 아파트 365가구를 오는 10월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84~127㎡로 구성된 지하 3층~지상 27층 4개동 규모이며, 거제시내 최고층 아파트로 시공된다.

또한 옥포지역 내 최초의 대형마트가 단지 내 입점할 계획이라, 그 이름처럼 일대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떠오를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옥포동 일대는 기존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며, 옥포항과 거가대교가 인접해 ‘거제의 관문’격인 지역이다.

금번 분양되는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는 이 지역에서 10년 만에 분양되는 대규모 아파트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시 최고층 27층 규모, 고품격 설계 특화된 커뮤니티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는 △84㎡A타입 168가구 △84㎡B타입 191가구 △112㎡타입 4가구 △127㎡타입 2가구 등 총 365가구이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위주로 구성됐다.

84㎡A타입은 3베이로, 공간활용 및 채광과 환기가 용이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84㎡B타입은 거실 2면 개방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가변형 벽체 시공으로 침실확장이 가능하다.

대형 평형들은 최상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로 꾸며지며, 조망과 휴게를 위한 야외테라스가 제공된다. 112㎡타입의 경우, 복층형으로 시공되며,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127㎡타입 역시 바다조망이 가능하고, 5베이의 와이드한 주거공간이 실현된다.

모든 타입에 대형수납공간과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고품격 아일랜드 주방이 조성된다.

또한 환기시스템과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으로 하여금 냉․난방 및 환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는 특화된 조경과 커뮤니티까지 갖췄다. 플라워가든과 이벤트 광장, 상상플러스 놀이터와 이야기정원 등 다양한 녹지․문화공간이 꾸며진다. 커뮤니티 내에는 휘트니스센터 및 GX룸, 도서관과 까페가 들어서고, 거제대학교에 위탁 운영 예정인 영유아보육시설도 조성된다.

또한 판매시설과 아파트의 진출입선 동선을 분리해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에 힘썼으며, 장방형 부지형태로 동간 간섭을 최소화해 배치했다. 상가에는 대형마트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된다.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는 그 이름에 걸맞는 현대적이고 모던한 입면 디자인과 바다와 어우러지는 색채계획이 적용돼, 최고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거제 마린시티’ 사업 옥포지구, 주거․문화․상업시설 조성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는 대우조선해양이 옥포, 능포, 옥림 등 노후화된 사원아파트 3개단지 36만9719㎡ 면적에 자회사인 대우조선해양건설과 함께 약 4000여 세대의 주거시설과 문화․상업시설을 조성하는 ‘거제 마린시티’ 사업의 일환이다.

옥포지구는 ‘오렌지카운티’를 컨셉으로, 주거시설과 문화․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옥림지구는 ‘블루카운티’를 컨셉으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친환경 주거단지를, 능포지구는 ‘그린카운티’를 컨셉으로 육아와 교육시설을 갖춘 보육특화타운으로 꾸며진다.

이 권역은 대우조선해양 옥포 조선소가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은 물론 조선소 근로자들의 소득수준이 높아 고급주거시설에 대한 수요는 있지만, 인근 아파트가 노후화되고 신규분양이 없었던 터라 이번 프로젝트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는 거제대로와 바로 인접하며, 송정I.C와 덕포 I.C도 가까워 거가대교에 빠르게 진입이 가능해, 부산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옥포초등학교, 성지중학교, 옥포국제학교 등 인근에 교육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그 밖에 옥포도서관, 옥포종합운동장 등 체육․문화시설과 병원, 마트 등 옥포 중심상권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거제는 국토부가 발표한 시․군․구 공시지가 상승률 23.8%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재작년에도 2위를 차지하는 등 땅값이 계속 크게 오르는 지역이다.

거가대로가 개통호재로 인한 관광수요 증가와 조선업 활성화 등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상반기에 분양된 아파트도 차례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를 분양하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거제의 지역향토기업인 대우조선해양의 자회사로, 모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수요자에게 더욱 믿음직스럽고 친근하게 다가설 예정이다.

아파트 브랜드 네임인 ‘엘크루’는 최고의 주거공간을 만들겠다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약속이 담겨있다. 아파트 외에도 고속도로, 터널, 항만시설 등의 기반시설과 문화 및 레저시설 등 건설 전 부문에 걸쳐 뛰어난 시공능력을 보이고 있다.

‘거제 엘크루 랜드마크’의 모델하우스는 옥포 성지중학교 앞에 위치한 현대화사업 홍보관에서 10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055-688-1300)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or.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