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2(화) 18:44
English 日文 中文
에너지플러스, 제13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기술혁신상’ 수상
  • 입력날짜 : 2012. 09.13. 13:55
의료기기 전문기업 ㈜에너지플러스(대표 임석원, www.egplus.kr)가 지난 7일 막을 내린 ‘제13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nno-Tech Show 2012)’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국내외 우수기술 제품과 특성화고교 개발 기술 및 제품을 전시하는 ‘우수혁신기술전시회 및 우수인재기술전시회’와 기술혁신 우수업체 및 유공자 포상 시상식을 비롯해 정부지원정책설명회, 구매상담회 등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대행사 등이 마련됐다.

에너지플러스는 이번 전시회 개막식과 함께 마련된 기술혁신 우수업체 및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분야 내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 중소기업에게 주는 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기술혁신상 수상을 위한 우수업체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고주파 무릎관절 치료기 ‘AWESOME’ 개발이다.

이 제품은 고주파를 이용한 심부열 발생을 통해 인체 내 자극이나 불편함 없이 통증 완화 및 혈액 순환을 강화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무릎관절용 자극기이다. 국내 특허등록(10-1021050)을 마쳤고, PCT(특허협력조약) 국제출원도 완료했다.

‘AWESOME’은 이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우수혁신기술전시회 및 우수인재기술전시회’에서도 선보이며, 관련 업계 관계자 및 일반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현재 이 업체는 고주파 무릎관절 치료기에 대한 ISO 인증 심사를 진행 중이며, 오는 9월 20일 열리는 ‘제7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2)’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