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2(화) 18:44
English 日文 中文
굿플, 복합 의료용레이저조사기 ‘GP-120D’ 선보여
레이저조사를 비롯해 고주파 및 저주파 자극 가능한 복합 의료기기
  • 입력날짜 : 2012. 08.23. 13:11
의료기기 전문기업 ㈜굿플(대표 정치성)이 의료용 레이저조사기 ‘GP-120D’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의료용 레이저조사기는 통증완화 등의 목적으로 방사되는 광에너지(레이저)를 피부에 쬐어 사용하는 기구다. 이러한 의료기구인 ‘GP-120D(모델명)’는 2개 채널로 되어 있으며, 레이저조사를 비롯해 고주파 및 저주파 자극이 가능한 복합 의료기기로 선보이는 굿플의 신제품이다.

본체와 흡입도자컵 및 흡입도자케이블, 레이저패드 및 패드케이블 그리고 전원케이블로 구성돼 있고, 부위별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멤브레인방식을 적용하여 조작법이 편리하고 쉽다는 점이 특징이다.

레이저 종류는 저출력 레이저 다이오드(low-laser diode)를 사용한다. 레이저 파장은 패드(PAD)와 컵(CUP) 각각 635nm와 658nm이며, 출력은 각각 5mW와 50mW이다.

심부온열레이저조사기인 이 제품은 고주파로 온열을 발생하고, 저주파로 전기자극을 주며, 레이저로 심부까지 침투하는 과정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킨다.

‘GP-120D’는 ㈜굿플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현장맞춤형 개발 지원사업으로 2011년 6월부터 연구개발해 2012년 6월 제품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8월 식약청으로부터 최종 의료기기제조품목허가를 취득했다.

현재 주요 시스템과 관련한 고주파/레이저시술기로 특허 출원한 상태이며, 주요 액세서리 중 하나인 석션컵에 대해서는 국내 특허등록 및 해외 PCT 출원을 완료했다.

또한 중국 유통업체와 독점 계약을 진행하고 있고, 올 하반기에 중국 SFDA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