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1(월) 16:28
English 日文 中文
태연메디칼, 신제품 ‘‘Natural wave 음파동운동기’ 본격 영업
기존 해외 영업 인프라 및 전시회 구축 판매 업체들과 협의, 즉각 판매 시작
  • 입력날짜 : 2012. 08.17. 11:25
의료기기 전문기업 ㈜태연메디칼(대표 최길운)이 헬스케어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태연메디칼 최길운 대표는 “헬스케어 사업으로 개발한 ‘Natural wave 음파동운동기에 대한 유럽 CE, 북미주품질규격(NRTL), 국내 전기용품안전인증을 모두 획득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Natural wave 음파동운동기’는 환자 및 개인 상태에 따라 쉽고 편리하게 정량적인 운동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sonic & balance sencer & PC Program을 응용한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다.

이 제품은 제어부와 음파동 플레이트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어부에 장착된 콘트롤 부분과 엠프 등이 공진동에 의한 불량을 최소화 했으며,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제어부를 이동하여 다양한 운동 자세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사용자가 현금을 활용하지 않고 사전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RFID 카드 기능도 적용했다.

㈜태연메디칼에 따르면 기존의 음파진동 시스템 가운데 에너지효율도 가장 높다. 기존 아날로그 대출력 엠프를 활용하는 제품의 경우 최소 500~700W의 순간 전력이 소모되지만, ‘Natural wave 음파동운동기는 최신 디지털 엠프 기술을 적용하고 이에 최적화된 SMPS(전원공급 장치)를 자체 개발해 정격전압 180W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켰다.

이에 따라 음파진동 발생 장치와 엠프 및 전원 공급 장치에서 발생되는 열이 최소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의 내구성 및 사용자들의 안정성도 한층 높아졌다. 재활운동, 에스테틱, 휘트니스 등 헬스케어 분야 전반에 걸쳐 이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미 지난 2월에 열린 제2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2)와 3월 미국 최대 휘트니스 전시회인 ‘IHRS’, 4월 유럽의 최대 휘트니스 및 헬스케어 전시회인 독일 에쎈 FIBO 등에 참가해 우수한 제품력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Natural wave 음파동운동기’는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독일, 스페인, 러시아, 브라질, 이란 등 기존의 ㈜태연메디칼의 해외 영업 인프라 및 해외 전시회를 통해 구축된 판매 업체들과 판매 관련 사전 협의를 진행 중이며, 최근 국내외 전기용품 안전인증 EMI, EMS(전자파장해 내성 시험) 통과 됨에 따라 즉각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