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8(월) 18:33
English 日文 中文
파나노믹스, ‘Wise-DR 시리즈’ CE인증 획득…해외 시장 공략
16메가픽셀 • CCD센서 • TCP/IP 이더넷 기반의 고해상-고성능 3세대 디지털 엑스레이
  • 입력날짜 : 2012. 07.26. 13:10
엑스레이 전문 제조기업 ㈜파나노믹스(대표 이주상, www.pananomics.com)의 디지털 엑스레이 제품 ‘Wise-DR Chest’와 ‘Wise-DR Multi’가 유럽 CE(ConformiteEuropeenne Mark) 인증을 획득했다.

유럽 의료기기 인증인 CE는 독일, 영국을 포함한 유럽 21개국과 스위스, 노르웨이 등 유럽 준회원국 7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안전인증이다. 유럽에서 의료기기를 유통, 제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인증으로 이를 획득한 제품만 판매가 가능하다.

Wise-DR 제품은 16메가 픽셀의 고해상도를 자랑하는 3세대 디지털 엑스레이로 단일 CCD센서를 통해 영상을 획득하는 고성능 의료 장비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TCP/IP 이더넷(Ethernet) 기반으로 쉬운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며, 빠른 영상처리 속도로 병원 업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료의 능률도 향상시킨다.

또한, 강력한 뷰어 시스템을 통해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제품의 비해 소프트 그리드가 향상된 것은 물론 특허 받은 감도 향상 기술로 영상의 잡음이 현저히 감소됐다. ‘WiseVue’라는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와 PACS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공급하고 있어 최신 디지털 병원에 필요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나노믹스의 이주상 대표는 “이번 CE마크 인증 획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 진출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며 “앞으로는 엑스레이 검출분야를 넘어 감마레이 등 핵 방사선 검출분야로 기술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나노믹스는 디지털 엑스레이 시장에 진출한지 3년 만에 국내외 병, 의원에 120여 대의 제품을 보급하며, 16메가 픽셀 장비 국내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CE인증 외에도 ISO 13485, ISO 9001, GMP 인증을 획득했으며, 제3회 전국 의료기기 창업경진대회에서 ‘Medical X-Ray Detector 및 Imaging Solution’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의: 033-762-9793)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