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8(월) 18:33
English 日文 中文
굿플, ‘석션잠금장치’ ‘열교환식 환기장치 및 모듈’ 특허 등록
  • 입력날짜 : 2012. 07.11. 09:52
의료기기 전문기업 굿플(대표 정치성, www.goodpl.kr)이 최근 ‘석션잠금장치’와 ‘열교환식 환기장치 및 이에 사용되는 열교환 모듈’ 등 두 가지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정치성 대표는 “최근 의료기기 분야와 건설기기 분야에 필요한 신기술에 대한 특허를 각각 등록 완료했다”며 “다양한 의료기기에서 활용될 수 있는 ‘석션잠금장치’와 건설분야 사업 확대의 밑바탕이 될 ‘열교환식 환기장치’가 그것이다”고 설명했다.

먼저 ‘석션잠금장치’는 흡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의도치 않게 빠져나갈 수 있는 공기의 배출을 막아줘 더욱 강한 흡착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신기술이다. 이 기술은 굿플의 주력제품인 ‘의료용레이저조사기’를 비롯해 ‘저주파자극기’ ‘간섭전류형저주파자극기’ 등 다방면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이미 지난 5월 해외 PCT출원도 마무리했다.

또한 수출유망기업 성장의 일환으로, 향후 사업성을 고려한 해외 타겟 국가를 선정 한 후에 특정 국가에 대한 특허등록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특허등록 기술인 ‘열교환식 환기장치 및 열교환 모듈’은 실내공기를 외부로, 외부공기를 내부로 공급해주는 장치로, 내부 공기를 바깥으로 내보내기 전 그 열 에너지를 새로 들어오는 외부공기에 전달해줘 내부의 열효율을 높일 수 있다.

환풍기 등 일반적인 실내 환기 장치의 경우, 실내의 찬 공기나 더운 공기를 그대로 배출시켜 그만큼 열효율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

특히 ‘열교환식 환기장치’는 열교환 모듈을 층구조를 이루도록 수직으로 설치해 전체적인 환기장치의 크기를 축소, 타 열교환식 환기장치보다 규모가 작아 실내 공간 및 면적 활용에 유용하다. 굿플은 이 환기장치 특허를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꿈꾸고 있다.

한편 굿플은 청렴한 기업 경영으로 노사관계 안정화에 모범이 되고, 젊은 인재 등용으로 열린 고용확산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달 14일 고용노동부강원지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강원도 유망기업 가운데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 15곳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문의: 1644-5866)


이정현 기자 choidhm@empal.com        이정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