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1.26(목) 14:44
English 日文 中文
정안과-거제사회복지관 의료자문 협약체결
지역주민 위한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 발판 마련
  • 입력날짜 : 2012. 02.24. 13:40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이 지난 23일 거제관내 의료기관인 정안과 의원(원장 정달전과)과 의료자문 협력 및 협약식을 복지관 소강당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박기련 관장과 정안과 정달전 원장을 비롯한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및 의료 상담 등 상호 협력해 운영하며 의료자문을 통한 지역내 의료‧복지 네트워크도 함께 구축해 지역민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협약식에 앞서 정달전 원장이 2월 건강강좌 강사로 나서 ‘백내장 및 당뇨망막병증’이란 주제로 복지관 어르신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시간여 건강강좌를 진행했고 어르신 100여명이 참석,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로써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정안과 의원을 비롯해 고현치과, 마하재활병원, 설동인 한의원, 백병원, 옥포한의원, 외부 의료전문기관과 의료자문 협력 및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협약기관과 함께 어르신 및 이용자를 위해 건강‧의료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병수 기자 newseye2000@naver.com        김병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