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8(월) 18:33
English 日文 中文
부산시 블로그 ‘쿨부산’ 새 단장
  • 입력날짜 : 2012. 02.22. 20:14
△모닝뉴스・모닝뉴스아이
부산광역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http://blog.busan.go.kr)이 새로 단장했다. 바탕화면은 한층 세련미를 더했고, 메뉴는 이름을 간소화해 접근성을 높였다.

먼저, 바탕화면은 기존의 겨울옷을 벗고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광안대교, 부산타워와 같은 부산의 랜드마크를 일러스트로 형상화해 블로그 상단 전면에 배치했다. 이와 함께 물고기가 뛰놀고 요트가 떠다니는 부산의 바다, 힘찬 파도를 더해 역동적인 부산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깔끔한 흰색 바탕에 파랗고 강렬한 ‘쿨부산’ 로고를 중앙에 배치, 시원한 이미지도 연출했다.

메뉴는 모두 6가지로 구성했다. 누구나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게 콘텐트의 성격을 메뉴이름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슈부산, 생생부산, 펀펀부산, 고고부산, 맛깔부산, 톡톡부산 이다.

이슈부산은 뉴스와 시정현안을 주로 다루며 주 1회 부산시 정책회의 또는 확대간부회의 현장소식을 전한다. 부산시 부서탐방 기획시리즈 ‘우리가 제일 잘나가’도 이슈부산의 인기 콘텐트. 생생부산은 말 그대로 실생활에 생생하게 와 닿는 취업․생활․재테크 정보를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취업 전문가 칼럼 ‘2012 취업실전가이드’부터 부산은행 PB팀장들이 직접 공개하는 재테크 노하우까지, 알짜배기 정보가 그득하다.

펀펀부산은 우리네 일상을 수다 떨 듯 재미있게 풀어낸 웹툰 아머라카노를 비롯해 지역축제와 즐길 거리 정보를 담았다. 고고부산은 ‘부산 어디까지 가봤니’, ‘세계에서 만난 부산’ 등 부산의 명소와 여행정보를 주로 다룬다. 맛깔부산은 지역의 맛집 소식을, 톡톡부산은 각종 이벤트와 공모전 소식을 전한다.

바탕화면의 왼쪽 상단에는 부산시가 운영하는 인터넷신문 BUVI News, 인터넷방송 바다TV, 부산시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바로가기 버튼을 설치, 매체 간 이동을 편리하게 했다. 오른쪽 하단에는 블로그-트위터 연동 위젯을 달아 부산시 공식 트위터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김동규 기자 artcam16mm@naver.com        김동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