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8(월) 18:33
English 日文 中文
[포토]고궁홍보대사, 지진희
  • 입력날짜 : 2011. 11.13. 12:53
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일 양국간 기차여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철도공사(KTX), 일본의 JR큐슈(신칸센)와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대장금, 동이 등으로 유명해진 한류스타이자 고궁홍보대사인 지진희가 사진 작가로 참여해 11월 14-17일간 직접 기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양국 구석구석의 숨은 매력을 사진으로 담아낼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진희씨가 관광코스 개발 단계부터 참여해 KTX 경부선의 주요 기차역인 서울, 김천, 신경주, 부산역과 주변 숨겨진 명소를 찾아가는 일명 “지진희 루트”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직접 여행하면서 촬영한 사진과 직접 작성한 에세이를 묶어 “지진희의 사진 속 풍경”(가제)이라는 사진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부산에서 뱃길로 이어지는 일본 지역 관광코스 촬영도 완료하고 이를 한일 양국에 각각 관광 상품으로 출시해 양국 관광교류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 연말까지 국내 촬영분을 인터넷 사이트로 소개하고, 12월엔 “지진희의 기차여행” 신규 관광코스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관련 사진전과 팬사인회도 기획중이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