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5(금) 16:22
English 日文 中文
거제블루시티투어 6일부터 운행재개
  • 입력날짜 : 2011. 09.07. 16:07
거제블루시티투어가 6일부터 정상 운행에 들어갔다.

새 민간 위탁 사업자 선정으로 운행이 중단됐던 거제블루시티투어는 (주)대우투어(대표 김창규)가 맡아 대형 우등버스 1대(40인승)를 운행하고 있다.

시티투어를 원하는 관광객은 거제블루시티투어 홈페이지(www.geojebluecitytour.com)나 전화(☎ 055-681-6188)로 예약하면 된다.

예약을 못했더라도 블루시티 승강장(고현 시외버스터미널) 앞에 오전 8시 50분까지 도착하면 탑승할 수 있다. 다만, 탑승객이 많을 경우 예약자 우선이며, 사전 예약자가 5명 이상되면 시티투어는 운행한다.

4코스로 운행되는 시티투어는 1일 1회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행한다. 월요일은 차량정비 등을 위해 운행하지 않는다.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지 사정에 따라 마치는 시간은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주요 운행코스는 거제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유적지,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대우조선해양 산업현장 등이다. 거제 대표 관광지인 외도보타니아는 필수 코스로 포함된다. 다만, 바다 날씨가 나쁠 경우 외도 코스는 취소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한다.

운행요금은 성인 1만5000원/중고생 1만원/초등생 이하 8000원이며, 관광지 입장료와 점심 식사비는 관광객이 별도 부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동안 추석 당일을 빼고 정상 운행하므로 고향 거제를 찾은 가족과 친지들이 시티투어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지난해 7월부터 관광객들이 싼 비용으로 거제 여행을 알차게 할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티투어를 운행해 오고 있다.



서용찬 기자 ycseo@morningnews.or.kr        서용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