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3년숙성 오모가리’ 김형중 대표 “발효식품 묵은지 진가 보여줄 것”
  • 입력날짜 : 2011. 05.03. 17:34
한국인이라면 밥상에 특별한 반찬 없이 김치 하나만 있어도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울 수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최상의 조건에서 숙성된 묵은지는 깊은 맛과 우수한 효능으로 우리 전통의 맛을 제대로 알리고 있다.

수 많은 김치 중에서도 영양과 효능이 산삼에 비교되는 묵은지는 자연숙성으로 발효시킨 한국 전통 토속김치로, 숙성시킬수록 구수하고 깊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 특히 묵은지는 돼지고기와 곁들여 먹을 때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묵은지라고 해서 다 같은 묵은지는 아니다. 최상의 조건에서 다년간의 숙성을 거치고 원재료 사용에도 심혈을 기울여야만 한다. 묵은지요리전문점 ‘3년숙성 오모가리 김치찌개’의 인기가 더욱 의미 있는 이유다.

한국 토종 묵은지의 맛을 전파하고 있는 ‘3년숙성 오모가리 김치찌개’는 맛있게 숙성된 묵은김치 만을 선별해 원재료로 사용하므로 최고의 묵은지김치찌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모가리김치찌게는 묵은지만으로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내 여타 조미료 등이 필요 없다.

김치전문점 오모가리김치는 HACCP 시설을 갖춘 충남 아산 선도 농협, 경기도 화성 남양 농협, 경기도 북파주 농협 김치 가공공장과 종가집 김치 횡성 공장 및 진부식품에 OEM으로 생산한 100% 국산 원재료로 만든다.

이처럼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오모가리는 이미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수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지난 해 1월 KBS ‘뉴스타임’을 시작으로 KBS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 SBS스폐셜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 KBS ‘한식탐험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웰빙 슬로푸드의 대표적인 예로 소개 된 것. 또 일본 국영방송인 NHK에 한국의 대표 김치요리 전문점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지난달 26일 오모가리김치찌개 김형중 대표이사가 묵은지 및 김치찌개 전문가로 다큐멘터리 방송인 MBC 프라임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 방송을 통해 김형중 대표는 한국의 우수한 발효식품인 김치∙묵은지 및 이를 활용한 김치찌개 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한편 김치요리, 묵은지 요리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고객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3년숙성 오모가리김치찌개’를 운영중인 오모가리는 오모가리영농영림주식회사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또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총 100억원이 투자 된 김치∙묵은지 박물관 및 김치∙묵은지 만들기 체험장을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02-3431-1753)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