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1(목) 14:40
스파게티, 리조또하면 떠오르는 그 곳
  • 입력날짜 : 2011. 03.10. 17:21
사진제공 솔레미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과 이태리음식점은 사실 대중화가 된지 불과 20여 년 밖에 지나지 않았다. 특히 스파게티프랜차이즈가 성황을 이루면서 오늘날 인기외식아이템으로 대표되고 있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변화로 인한 1020세대의 수요가 한몫 했다. 과거 높은 가격대를 자랑하던 고급음식이라는 이미지에서 대중적인 가격대로 제공되면서 고객충성도를 높인 것. 무조건적인 저가정책이 아닌 멋스러운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시켜 고객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특히 스파게티전문점은 특정 타겟의 눈에 띄는 고객충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로 젊은 여성들과 함께 방문하는 남성고객이 주고객층이며 여심을 잡는 것이 결정적인 성공창업의 열쇠라 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스파게티전문점 ‘솔레미오’도 대중화된 가격과 고급스러운 브랜드이미지로 오랜 시간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 곳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특화된 메뉴를 개발해 스파게티 특유의 느끼한 맛을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을 위한 해물스파게티 등 고추장소스가 가미된 독특한 맛으로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솔레미오는 주 메뉴인 스파게티의 가격이 6,000~8,000원대로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모임으로 찾아도 부담이 없으며 푸짐한 양에 반한 고객들의 재 방문률도 높다고.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솔레미오의 인테리어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유러피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이 곳은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블로그나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가 유행하면서 여성고객들이 찍어 올린 사진과 입소문 효과는 이 곳이 유명해지게 된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한 접시의 스파게티를 먹더라도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 솔레미오. 이 곳에 오면 누구라도 공주가 된다. 따뜻한 봄날,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다면 스파게티전문점 솔레미오로 가자. (문의: 02-2291-2500)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