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4.02(목) 17:36
English 日文 中文
건강관리도 “아는게 힘이다”
대우조선해양, 국립중앙의료원 박재갑 원장 초청 강좌
  • 입력날짜 : 2011. 01.25. 19:11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대표 남상태)은 지난 24일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금연캠페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 조성과 건강증진 실천을 위해 외부 유명강사를 초빙, 건강 강좌를 실시했다.

“건강실천방법-금연, 똥 건강법”이란 주제로 '금연전도사'와 '똥건강법'으로 유명한 국립중앙의료원 원장 박재갑 의학박사의 진행으로 한 시간 동안 이뤄졌다.

박재갑 원장은 2002 한국인 의과학자 20인에 선정되었고, 2004년 제 4회 자랑스런 한국인대상과 2005 세계금연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활발한 방송활동을 통해 국민 건강지킴이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우조선해양이 지난해 업계 최초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연캠페인을 시행하는데 있어, 금연에 대한 임직원의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한 회사생활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박재갑 원장은 “흡연은 죽음을 부르며, 흡연은 독극물 마약을 하는 거와 똑같다"라며 흡연의 폐해를 강조했다.

한편 금연캠페인이 시작된지 한달여만에 자발적 금연휴게실과 선상금연을 시행하는 조직이 생기면서, 사우들이 쉬는 환경이 쾌적하게 개선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회사 내의 금연문화 정착이 점차 확산 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밖에도 직원과 직원과족들을 대상으로 비만펀드 프로그램 및 건강증진 홍보부스를 설치하는 등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절주프로그램과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3대 뇌심혈관 관리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며, 부속병원을 비롯한 사내 부속의원․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고 직원들의 건강검진․예방․치료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고 있다.



모닝뉴스 기자 webmaster@morningnews.or.kr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