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5(월) 23:33
몸에 좋은 ‘현미막걸리’와 찰떡궁합 요리로 무더위 탈출
  • 입력날짜 : 2010. 08.19. 18:12
탁사발
전통술 ‘막걸리’를 떠올렸을 때 우리는 더 이상 중년층만을 위한 술로 기억하지 않는다. 막걸리 붐이 일면서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막걸리들이 앞다퉈 출시돼, 젊은 층과 여성고객 공략까지 성공한 것.

국내 대표 막걸리전문점 탁사발은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를 출시해 막걸리 다양화에 앞장서고 있다.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는 탁사발이 진행하고 있는 ‘우리 술 복원’ 프로젝트 첫 번째 개발 상품이다.

이 곳은 전통 주류 연구 과정에서 전통 방아로는 백미와 같은 쌀의 도정이 불가능해 술을 빚는 방식에 근본적인 왜곡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 복원의 첫 단계로 재료 복원을 이루기 위해 주재료인 쌀 부문에서 현미를 사용해 현미막걸리를 생산했다.

한국형 선술집 탁사발 현미막걸리는 쌀 특유의 영양성분인 감마 오리자놀과 올레인, 리노르산 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지방산 밸런스가 훌륭한 건강술이다.

또한 현미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 노화와 갱년기 장애에 좋으며 비타민 E(토코페롤, 토코트리에놀)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항암효과도 탁월하다.

자체양조장을 통해 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는 물론, 탁사발 대표 술인 탁사발막걸리와 과일막걸리 등이 이 곳에서 생산된다. 현재 국내 막걸리창업 브랜드 중 자체양조장을 갖춘 곳은 탁사발이 유일하다.

막걸리 다양화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탁사발은 최근 시시때때로 바뀌는 고객입맛을 사로 잡기 위한 신메뉴도 출시해 방문고객을 단골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최근 ‘포테이토치킨’, ‘辛낙지철판’, ‘도토리묵무침’, ‘군두부보쌈’, ‘족발&보쌈한판’, ‘도토리묵냉채’, ‘불족발구이’, ‘참치새우도리아’ 등 8가지 맛깔스러운 여름메뉴가 그 것으로 개성 넘치는 고객들의 입맛을 책임지고 있다.

전통술이지만 메뉴는 퓨전스타일로 구성해 신선함을 더했다. 최근 웰빙과 복고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탁사발의 막걸리와 메뉴의 찰떡궁합은 더욱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형 선술집 탁사발은 자체양조장을 통해 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다. 탁사발 대표 술인 탁사발막걸리는 물론 과일막걸리,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까지 이 곳을 통해 생산된다. 현재 국내 막걸리전문점 중 자체양조장을 갖춘 곳은 탁사발이 유일하다. (문의: 080-200-2007)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