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3(토) 20:42
치킨에 담은 웰빙, 맛과 건강을 한번에!
  • 입력날짜 : 2010. 08.10. 18:10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지적수준이 향상되면서 사회 전반에 웰빙문화가 깊게 자리잡고 있다. 이는 특히 먹거리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슬로우푸드, 블랙푸드 등 건강식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푸드란 식품영양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의 스티븐 프랫박사가 제안한 고영양 저칼로리 식품으로 세계적으로 장수하는 나라 식탁에 오르는 토마토, 시금치, 오렌지, 브로콜리, 연어, 녹차, 호두, 귀리, 대두, 호박, 콩, 블루베리 등 14가지로 구성돼 있다.

높은 영양가와 효능이 확인되면서 슈퍼푸드를 사용하는 음식은 치킨프랜차이즈에도 사용되고 있다. 치킨집 예스치킨도 마찬가지. 이 곳은 치킨메뉴는 물론 소스와 샐러드에 녹차, 대두, 귀리, 콩, 호박 등의 슈퍼푸드 재료를 넣어 고객 입맛을 공략,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기존의 치킨집에서 튀김유를 사용했다면 이 곳은 국내 자체기술로 개발해 특허 받는 ‘황토 구이기’를 사용, 음이온과 원적외선으로 치킨의 육즙은 살리고 느끼함은 덜어내 바삭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치킨호프 전문 예스치킨은 슈퍼푸드와 황토구이기를 이용한 대표메뉴 황토크런치치킨을 비롯해 각종 퓨전요리와 볶음요리, 무침류 등 30여 종에 이르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밝은 원색을 바탕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실내 매장을 꾸며 세련미를 뽐내고 있다. 이는 남녀노소 불문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 중 하나.

이미 레드오션인 치킨창업 시장에서 국내 대표치킨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예스치킨의 미래가 더욱 주목된다.

한편 치킨 체인점 예스치킨은 8월 25일 성공창업설명회를 연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창업트렌드, 성공창업점포운영노하우, 실제매출공개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문의: 1644~7692)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