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5(월) 23:33
온통불고기’창업자들이 주목하는 이유, 사업설명회 주목
2-WAY 전략으로 수익은 높이고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으로 비용은 줄이고
  • 입력날짜 : 2010. 07.22. 14:44
온통불고기
전골육수, 라면사리와 공기밥을 무한리필해주는 김치찌개와 연탄불고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온통불고기’가 창업시장의 새로운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온통불고기가 창업자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는 연탄고추장불고기와 연탄불족발 등 이색메뉴와 김치전골로 최근 창업시장의 화두인 ‘2-Way 전략(상반된 2가지 대표아이템으로 고객을 끌어 모으는 방법)’으로 높은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기 때문.

따라서 고깃집 운영 시 가장 고민되는 점심 매출에 온통불고기는 파격적인 무한 리필이라는 서비스를 더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점심시간 매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점심에 만족한 고객들이 저녁 재방문이 심심치 않게 이뤄지고 있으며 이는 고객의 입장에선 검증된 맛을 즐길 수 있고 가맹점 입장에선 별도의 홍보 없이도 자연스럽게 매출 증대를 할 수 있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전략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전략에 힘입어 서울 매장의 경우 높은 매출은 물론 입소문을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가맹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불황기의 창업시장에 관련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온통불고기((www.on-tong.co.kr/02-3274-0808))의 또다른 성공요인으로는 건강을 중심으로 한 천연재료 사용과 한국인들이 가장 즐기는 대표 메뉴 구성으로 창업의 안정성을 확보 했다는 점이다.

특히 국내산 돼지고기에 벌꿀과 과즙 등 25가지 웰빙 소스에 숙성한 불고기와 한방재료로 삶은 미니족발을 비롯해 연탄에 초벌구이 한 연탄 불족발은 고기 특유의 식감은 살리고 건강에도 좋은 일석 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게다가 본사에서 재료와 양념 및 모든 식재료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진공포장된 메뉴들을 직접 가맹점에 공급, 점주는 별도의 주방인력을 두지 않아 인건비 절감은 물론 편리성까지 확보해 가맹점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가맹점 개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온통불고기는 이번 23일(금) 오후 5시에는 대구 제이스호텔(파티몰)에서 영남권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도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성공창업에 필요한 핵심요소를 비롯해 투지대비 수익률 향상 비법 등 예비창업주들이 관심가질 만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온통불고기 매장탐방을 통해 실제 영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주들에게 무이자로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으며, 특히 서울, 경기지역의 경우 최대 2천만 원까지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고 본사 관계자는 전한다.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