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여성창업, 섬세함·재미 고루 갖춘 ‘단하나케이크’에 관심
여성에 특화된 창업아이템,목돈 들이지 않아 소자본으로도 안심창업
  • 입력날짜 : 2010. 06.23. 11:01
단하나케이크
예비창업자, 특히 여성창업자라면 단하나케이크에 관심 가져 볼 만 하다. 주점이나 식당에 비해 육체적 강도가 낮고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케이크 만들기’라는 점에서 여성창업자와 들어맞는다.

단하나케이크는 체험카페 형식으로 고객이 직접 매장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제작에 필요한 베이스빵이나 크림, 토핑재료는 본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수 받을 수 있고 또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개발팀에서 일정기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본사와 유기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다. 단하나케이크가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시장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것 또한 본사와 매장의 연결고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로 단하나케이크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면 전국 각매장과 연결된 페이지를 통해 예약과 문의가 가능하며 이용 후기와 정보공유까지 본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매장의 파티쉐 마스터(점주) 역시 여성창업자가 대부분이다.

수작업이나 체험으로 만들어진 상품은 고객만족도도 높기 때문에 안정적 매출이 가능하다. 최근 목공예나 퀼트 등에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이 때문에 셀프메이킹(self making)개념이 등장했다. 희소적 가치도 높고 재미적 요소도 녹아 있기에 분야를 막론하고 셀프메이킹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단하나케이크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아이템이다. 유행에 역행하지 않고 흐름에 가장 적합한 창업아이템이자 여성에 특화된 브랜드다.

단하나케이크가 가진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소자본창업이다. 현재 시장서 선보이고 있는 유명 베이커리 매장의 경우 높은 창업비용을 필요로 한다. 입지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유명 상권에 입지할 경우 창업비용은 더 들 수밖에 없다. 게다가 창업자가 초보창업자라면 리스크 또한 만만치 않다.

단하나케이크는 창업에 드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여건의 개선과 점포의 입지까지 고려해 최소비용으로 창업을 돕고 있다.

☎ 1566-0215
홈페이지: www.cakedan.com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