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11.29(수) 13:43
아이럽파스타, 여성·초보창업자 사업설명회 개최
매장운영·판매방식의 변화, 시스템 강화, 경험부족과 투자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로
  • 입력날짜 : 2010. 06.15. 10:37
아이럽파스타
파스타집 창업은 여성창업자나 초보창업자에게 적합한 창업아이템이다. 주점이나 고기전문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육체적 노동이 덜할뿐더러 본사 매뉴얼에 입각한 쉬운 운영 시스템 때문이다.

아이럽파스타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스파게티를 포장판매 방식으로 선보인 소자본 형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론칭 당시부터 이태리요리전문점의 모델을 과감히 떨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를 만났다. 이미 서양에서는 익숙한 take out 방식의 스파게티를 국내서 가능할까 싶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결과는 대박이다.

회사가 몰린 지역이나 대학가, 상가 밀집지역에서는 실속형 매장으로 꼽히기 때문에 시간도 줄이고 허기도 채울 수 있다는 장점에 인기를 끌고 있다. 커피와 곁들인 스파게티를 5천원 미만의 가격으로 만나니 특히 여성과 학생들 사이에 단골집으로 통하기도 한다.

소비자 반응에서 좋은 인기를 유지해 아이럽파스타는 예비창업자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근사한 이태리요리전문점을 꿈꾸는 여성창업자, 그리고 쉬운 매장 운영 탓에 창업 경험 전무한 초보 창업자에게 특히 인기다.

본사서도 이들을 주목하고 있다. 아이럽파스타는 파스타의 핵심인 ‘소스’를 프랜차이즈에 적합하도록 공정화 했다. 즉 본사 메뉴개발센터에서 소속된 전문 쉐프들을 통해 개발한 파스타 소스를 일괄적으로 생산·공급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동일 한 맛을 낼 수 있다. 아이럽파스타는 초보 예비창업자가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창업리스크를 최대로 줄일 수 있도록 쉬운 운영을 유도하고 있다.

본사 물류센터를 통해 모든 식자재를 공수 받아 원팩으로 가공된 식품을 간편히 조리해 테이블에 올리거나 포장하면 끝이다. 점주나 소비자에게 시간은 금일 터. 그만큼의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여유로운 운영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성공창업의 첫 걸음은 자신에게 맞는 창업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넒은 창업시장에 수천, 수백 가지 아이템이 존재하고 또 지속적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전문 컨설팅을 받거나 직접 발로 뛰길 권한다. 특히 여성창업자나 초보창업자라면 인근 아이럽파스타를 찾아 시식도 해보고 점주의 조언도 들어보는 노력도 중요하다.

아이럽파스타는 레스토랑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20일~22일 오후 3시 사업설명회 및 무료시식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장소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2-733-8866
홈페이지: www.ilovepasta.co.kr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