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5(월) 23:33
도넛의 신선한 반란, 국내최초 현미유로 만든 도넛 등장
링팡도너츠 성남 제1공장 준공식 예정, 이달안 전 매장 도넛공급완료 예정
  • 입력날짜 : 2010. 06.04. 15:52
링팡도너츠
국내 도넛프랜차이즈 링팡도너츠가 차별화된 도넛생산을 위해 현미유로 만든 저칼로리에 천연재료로만 만들어진 신메뉴 도넛 개발에 성공했다.

도넛전문점 링팡도너츠는 성남 제1공장을 준공식을 가지고 차별화된 도넛을 꾸준히 개발하며 링팡도넛 매장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선한 천연재료와 현미유를 사용해 다양한 고급 도넛을 생산, 이달 초에 전 매장에서 맛볼 수 있게 된다.

현미유는 발연점이 높은(약 270℃) 기름으로 흡수가 적어 튀김, 부침 등의 고온 가열 요리에 적합하다. 역겨운 기름냄새가 나지 않으며, 오래 두어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변하지 않는게 특징.

또한, 쌀의 특유의 영양성분인 감마 오리자놀을 함유하고 있고, 올레인과 리노르산의 지방산이 적당량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방산 밸런스가 좋다

현미는 피부미용을 위해 피부에도 바를 정도로 장점이 열거 할 수 없을 만큼 많다. 그 중에서 특히 현미에서만 추출된다는 감마 올리자놀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 노화와 갱년기 장애에 효과가 좋다. 비타민 E(토코페롤, 토코트리에놀)와 불포화 지방산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와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영향을 준다.

현미의 영양성분인 배아(쌀눈)와 호분층(쌀겨)에서 추출•정제된 순수 식물성 기름인 현미유는 일본과 미국 등에서 이미 많이 사용하고 특히 미국심장학회(AHA)에서 심장병 환자들에게 권장하는 식용유이다.

한편, 링팡도너츠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도넛’이란 컨셉을 바탕으로 담백하고 다양한 도넛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는 토종 도넛브랜드.

해외로 나가는 로열티가 없는 순수 국내 브랜드이며 자체 개발한 글레이징 기계와 매장 시설로 원가를 줄여 타 카페형 매장 창업비용의 50%~60% 정도로 생계형창업자, 소자본창업자에게도 인기다.

최근에는 도너츠 외에도 100% 아라비카 원두로 내린 커피, 생과일쥬스, 이태리 정통 젤라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조각케이크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어 멀티카페전문점으로도 입소문 나고 있다. (문의: 1600-0396)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