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맛과 분위기 잡은 링팡도너츠, 지역명소로 ‘우뚝’
  • 입력날짜 : 2010. 05.07. 17:49
링팡도너츠 광주 금호점
최근 담백한 맛과 앙증맞은 모양 덕분에 봄맞이 피크닉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도넛전문점 링팡도너츠 신규 매장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뜨겁다.

최근 오픈한 링팡도너츠 북수원점과 광주 금호점이 대표적인 매장으로, 몰려드는 손님들로 인해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먼저 북수원점은 홈프러스 1호점으로 입점한 곳으로 성공리에 오픈한 후 손님들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형마트 특성상 테이크아웃 고객들이 특히 많으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구분 없는 연령층을 자랑하고 있다.

주말이면 홈플러스 입장 고객이 늘어 이 곳에 들러 고소한 도넛과 번, 그리고 커피를 즐기며 여유를 찾는 손님들도 자주 찾아볼 수 있다. 가족고객들의 경우 셋트메뉴를 구매율이 높은 편.

광주에 위치한 링팡도너츠 금호점은 인테리어부터 독특하다. 흔히 볼 수 없는 복층 구조로 꾸며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갤러리카페형 매장으로 오픈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벌써부터 지역명소로 불리고 있다.

갤러리 스타일의 심플한 매장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젊은 사장님이 운영해 인테리어 곳곳에서 센스 있는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도너츠가 맛있는 매장으로 입소문까지 나 달콤한 도넛과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고객들이 자주 찾고 있다.

이렇듯 오픈 매장들마다 인기를 얻고 있는 순수 토종 도넛프랜차이즈 링팡도넛은 도넛과 고급커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도넛&커피전문점이다. 한국인에 입맛에 맞춘 담백한 맛으로 도넛창업시장뿐만 아니라 카페프랜차이즈 업계까지 주목하고 있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은 적은 창업비용을 매력으로 꼽고 있다. 국내브랜드로 해외로열티가 없으며 글레이징 기계와 매장시설을 자체 개발해 창업비용이 적다. 사용법이 간편해 초기운영 부담이 적은 것도 도넛전문점창업, 카페창업 등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 (문의: 1600-0396)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