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무한리필 고깃집 공룡고기, 톡톡 튀는 성공요소 궁금해
  • 입력날짜 : 2010. 04.15. 15:27
공룡고기_시화점
고기전문점 창업이 아이템 차별화에 나섰다.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단순 종류 및 부위별을 취급하는 고깃집에서 탈피,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아이템으로 삼아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고기전문점들이 늘고 있는 것.

웬만한 컨셉에는 반응 없는 요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면, 고기 종류부터 판매방식, 가격, 인테리어, 서비스 등에서 남다른 ‘튀는’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공룡고기(http://www.dinomeat.co.kr)의 경우, 튀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제대로 공략해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창업에서 틈새성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공룡고기는 최고급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실속 가격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뷔페형식의 고급고기전문점으로서, 거대한 몸집의 공룡과 무한리필 컨셉을 접목시킨 브랜드 이름도 독특하다.

이 곳에서 소등심, 안창살, 소갈비살, LA갈비, 우삼겹, 생삼겹살, 생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직접 매장에서 정육한 소고기 6종과 돼지고기 7종의 고기를 무제한으로 먹는데 필요한 비용은 1인당 13,000원. 기존 고기전문점에서 단일메뉴 1~2인분에 해당하는 실속 가격으로 고객 어필에 성공했다.

공룡고기의 매장 분위기와 인테리어 또한 일반적인 고기뷔페집보다 튄다. 은은한 조명을 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아늑한 느낌까지 더해 고객들 사이에서는 ‘바비큐 레스토랑’으로도 입소문 나있을 정도.

물론 고기를 직접 가져다 먹는 ‘미트바’를 제외하고는 모든 서비스를 레스토랑처럼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만족 또한 높다. 셀프형식이 번거로울 수 있는 일반 뷔페와 차별화를 둔 점이기도 하다.

또한 점심과 저녁메뉴 차별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복합매장을 운영하게 되는 틈새도 노렸다. 갈비찜정식, 공룡갈비탕, 소고기국밥, 제육덮밥 등을 점심 메뉴로 구성, 매장 주변의 직장인들이나 가족단위, 점심모임을 위한 고객들이 찾고 있어 매출향상에도 한 몫을 한다.

10여 년 간의 육류유통업 경험을 가진 가맹본사인 만큼 유통시스템도 탄탄하다. 물류전문업체와 독점계약을 통해 질 좋은 고기를 제공받고 원재료비 가격은 낮춰 비용 부담이 적다. 이러한 제품 공급 시스템으로 가맹점 수익 극대화는 물론 초보 창업자들도 매장 운영에 대한 어려움이 덜하다.

공룡고기 성기준 대표이사는 “수 많은 고깃집들 사이에서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기 위한 경쟁요소들을 접목해 완성한 프랜차이즈가 무한리필 공룡고기”라며 “독특한 컨셉과 브랜드 이미지 구축으로 색다른 고깃집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공룡고기는 오늘부터 4월 1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 10회 2010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해 관람객을 맞이 할 예정이다.

박람회가 끝난 후 20일(화)에는 벡스코 부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부산사업설명회가 열리며, 서울지역 사업설명회는 22일(목) 오후 3시 공룡고기 시흥점에서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필수. (문의: 1688-9213)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