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5(월) 23:33
독립공간 주점 야무야무 성공비결은 ‘독특한 인테리어’
공주 컨셉의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여성고객들에게 인기 ‘야무야무’
  • 입력날짜 : 2010. 03.31. 10:45
야무야무
여심을 잡아야 성공한다. 최근 주점 창업의 불문율은 단연 ‘여성고객들의 지갑을 열어라’이다. 단순히 저가의 음식과 주류를 취급하는 주점이 아닌, 색다른 인테리어와 호텔식 메뉴를 갖춘 고급 주점이 여성고객들이 몰리고 있는 것. 이러한 유행에 걸맞게 요즘 등장한 것이 바로 독립공간 주점이다. 테이블마다 조용하게 대화를 나누며 술을 마실 수 있도록 독립성을 보장한 것이 특징.

룸타입 주점에서도 차별화된 강점을 보이는 주점들의 비결은 바로 인테리어다. 그동안 주점이라고 하면 나무를 사용한 단조로운 인테리어였지만, 최근은 마치 고급 술집에 온 것 같은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인기다.

‘야무야무’는 짙은색의 커튼과 샹들리에로 최근 여성고객들이 몰리고 있는 대표적인 룸타입 주점. 오리엔탈 닭가슴샐러드, 해물야끼소바 등의 수작 요리를 비롯해 80~90여 가지의 이색적인 안주들을 선보이는 야무야무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메뉴와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야무야무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공주 컨셉’의 인테리어 때문이다. 친한 친구들끼리 독립성과 개성을 존중받고 싶어하는 젊은 여성고객들은 이러한 공주풍의 분위기에 만족스러워 한다. 또한 다채로운 수작요리들도 야무야무만의 강점이다.

고객들을 위해 무릎담요, 핸드폰충전등의 ‘프리미엄(Premium) 서비스’로 야무야무는 단순한 주점이 아닌 여성고객을 위한 복합적인 문화공간에 초점을 맞췄다. 때문에 같은 가격에 다른 주점에서 제공받지 못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다.

야무야무는 새로운 가맹점주의 성공창업을 위해 철저한 창업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역별 상권과 고객 성향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어느 곳에 입점을 하면 좋을지 알려주는 한편, 기존의 매장과 상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까다로운 교육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야무야무는 이론과 서비스 교육을 비롯한 현장교육을 통해 조리과정을 전수받고 전문창업가로 거듭나도록 돕는다. 창업 이후에도 조리실장을 파견해 경험 없는 창업주라도 실패할 확률이 적다.

야무야무 관계자는 “선진화된 배송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식자재가 가맹점에 제공돼 음식의 질이 높아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매장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여느 주점과 달리 단기간 내에 매출 상승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야무야무는 매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고 있다. 문의:1577-1688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