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3(토) 20:42
홍가 ‘홍합탕 무한리필’성공 창업 이끈다
남해 신선한 홍합만을 엄선해 공급하고 있는 홍가
  • 입력날짜 : 2010. 03.16. 14:24
홍가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소비불황이 깊어지고 있다. 한국음식업중앙회 조사에 따르면 이처럼 꽁꽁 얼어붙은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반영하듯 올 상반기에만 음식점 12만 곳이 휴,폐업 한 걸로 집계됐다. 이 때문에 외식프랜차이즈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반면 불황에도 소위 잘 나가는 외식업체들이 있어 대조적인 모습이다. 파격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주점이 그곳이다.

홍합탕이 무한리필이라 배불리 먹을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 요즘 같은 불황기에 직장인들이 부담없이 술한잔 하기에 손색없다는 게 이유다.

홍합요리를 한국적 입맛에 맞춰 다양하게 선보인 것으로 유명한 홍가는 남해의 신선한 홍합만을 매일 직접 공수해 사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 홍합탕 무한리필이라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입소문이 난 브랜드다.

홍가(www.hongga.co.kr)는 전통 포장마차식 인테리어에 홍합탕을 무한정 제공하는 주점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들은 물론, 평소 홍합 요리를 마음껏 먹어보지 못한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 각광받고 있어 연일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것.

커다란 양푼에 홍합과 국물을 한가득 담아낸 홍합탕은 물론 신세대 입맛을 사로잡는 홍합그라탕, 홍합과 닭의 만남 치즈홍닭,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날치알주먹밥, 해산물 천국 해물샐러드 등 홍합과 바다향기를 듬뿍 담아내 다양한 홍합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러한 고객 만족을 통해 창업시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홍가는 매주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만석을 이루고 있고 홍가와의 계약을 마친 점주들도 오픈을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석 예정인 홍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가만의 경쟁력을 창업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따라서 오는 3월 22일 월요일 오후 5시 30분에 본사 대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므로 주점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홍가의 경쟁력에 관심가져 볼만하다.


이병욱 기자 mrbread@hanmail.net         이병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