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1.28(토) 21:35
‘막걸리’ 열풍, 선술집인기로 이어져
  • 입력날짜 : 2010. 03.12. 17:41
한국형선술집 '탁사발'
빠른 변화속도를 보이는 창업시장에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일본식선술집이 호황을 맞았다면 이젠 대세는 ‘한국형선술집’이다.

흔히 ‘한국형 선술집’을 떠올리면 오래되고 요즘 같은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주점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전통의 멋과 현대의 감각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많은 고객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곳이 있다. 한국형 퓨전선술집 탁사발이 바로 그 곳이다.

이 곳은 20대 초반의 젊은이부터 50대 이후의 어르신들까지 세대를 초월한 어우러짐이 있다. 비결 중 하나는 바로 인테리어. 일본식 선술집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탁사발은 철저히 한국형 대포집으로 새로운 주점컨셉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

특히 천편일률적인 기존의 주점 인테리어는 독창성 없이 어떤 점포가 어떤 점포인기 분간마저 힘든 반면 이 곳은 60~70년대 학교 풍경과 추억 속에 바래진 레코드 판, 양장점과 거리풍경들이 문화공간을 조성해 추억에 잠길 수 있는 특별함이 존재한다.

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디자인하고 빛 바랜 추억이 담긴 소품에 세련된 느낌을 가미해 세대를 아우르는 부담 없는 공간을 조성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무한경쟁 속 포화상태를 맞은 일본식 선술집과 가격파괴 호프집은 이미 레드오션 시장에 들어 경쟁력이 약화됐지만, 탁사발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우리의 술 ‘막걸리’를 특화시킨 니치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공 주점프랜차이즈라는 평을 듣고 있다.

명실공히 국내 대표 막걸리주점으로 성장한 탁사발은 예비창업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일반 막걸리전문점과 큰 차이 없는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가맹점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 막걸리창업, 주점창업, 선술집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주들의 높은 관심은 문의쇄도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탁사발은 젊은 층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복고풍 인테리어 모듈을 개발 완료, 앞으로 오픈 할 신규매장부터 적용하게 된다. (문의: 080-200-2007)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