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다보스가 반한 ‘원더풀 황제김치'
㈜한성식품,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식품매장에서 실시
  • 입력날짜 : 2010. 02.04. 13:08
황제김치
우리나라 김치명인 1호인 김순자 한성식품 대표가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외국 참석자들이 ‘원더풀’을 연발한 ‘황제김치’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특별전을 연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한국인의 밤' 행사에서 선보인 황제김치를 개발한 (주)한성식품이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황제김치를 특별전시하고 시식코너를 마련, 즉석 판매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황제김치는 일반 김치와는 달리 깻잎, 돌산 갓, 양배추, 미역, 피망, 미나리 등의 재료를 응용한 별미 김치가 6가지 담겨 있으며, 김치와 치자, 백년초, 와사비 등 천연색소로 우려낸 형형색색의 무지개김치로 구성돼있다. 또, 발효 정도를 섬세하게 조절해 냄새가 별로 나지 않으며, 맛깔스럽고 고급스러운 모양으로 손님접대용이나 선물용으로 좋다.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는 "신개념 황제김치가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각국의 정상들이 '원더풀'을 연발하여 한국의 김치를 세계에 알리고 그 맛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한국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김치 세계화를 이루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