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외식업계 신년 맞이 新메뉴 출시 다채
추운 겨울 입맛 북돋아 줄 신메뉴 출시 잇달아
  • 입력날짜 : 2010. 01.13. 12:53
빕스_오리엔탈 립렛츠
외식업계가 경인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아웃백, 새해 한정메뉴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대국민 쉐프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우승자의 메뉴를 2010년 새해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아웃백은 스테이크와 자이언트 새우의 맛이 환상적으로 결합된 ‘스테이크 & 치즈 킹 프로운’을 비롯, 최고급 스테이크와 자이언트 새우가 어우러진 3종의 콤보 메뉴와 함께 ‘앨리스 치즈 치킨 샐러드’, ‘스파이시 클램 스파게티’, ‘갈릭 토마토 씨푸드 라이스’ 등 총 6종의 메뉴를 1월과 2월, 단 두 달간 새해 한정 메뉴로 판매한다.

2010년 아웃백 첫 새해 한정메뉴는 아웃백 쉐프 콘세트트의 우승자 박성우가 개발한 ‘스테이크 & 치즈 킹 프로운’이다. 호주 청정우의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함께 탱글탱글 살이 오른 자이언트 새우가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고소한 치즈 향으로 맛을 더한 자이언트 새우와 더운 야채, 구운 감자 등을 스테이크와 함께 풍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이를 포함해 총 6종의 아웃백 새해 한정메뉴는 더욱 실속 있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세트 메뉴로도 판매된다.

#빕스, 스테이크 3종 출시

빕스는 ‘스테이크의 재발견’을 컨셉으로, ‘스테이크=쇠고기’라는 기존의 공식을 허물고 누구나 선호하는 돼지고기에 특별한 소스를 얹어 스테이크의 색다른 맛을 살린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오리엔탈 풍의 달콤한 소스에 볶은 립 조각들을 부드러운 매쉬 포테이토와 곁들여 먹는 고급 돼지 갈비 요리인 ‘오리엔탈 립 렛츠’와 중국식 돼지고기 바비큐인 차슈에 매콤 달콤한 블랙빈 소스를 입힌 ‘차슈 스테이크’는 포크(돼지고기) 스테이크의 고급스러운 맛을 한층 더 북돋운다. 맛은 물론 향기와 소리가 하나돼 오감을 만족시켜 주는 뜨거운 얌 스톤 위에 안심스테이크와 랍스터, 전복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얌스톤 안심&랍스터 콤보’는 사랑하는 연인들이 즐기기에 좋은 메뉴다.

#레드 페퍼 리퍼블릭, 코코넛 크림 쉬림프 출시

레드 페퍼 리퍼블릭은 마라탕의 매운맛을 잠재울 코코넛 크림 쉬림프를 출시했다. 코코넛에는 매운맛을 중화시키고 쓰린 속을 달래주는 효능이 있어, 매운맛을 즐기는 마니아라면 매운맛을 더욱 더 즐기기 위해 꼭 시켜 먹는 메뉴로 히트칠 예감. 코코넛 크림 쉬림프는 껍질을 벗겨 살짝 튀긴 중하에 코코넛으로 만든 크림을 버무려 먹는 요리로써, 쉬림프의 통통 튀는 고소한 맛과 크림의 부드러움이 한 접시에 올려진 정통 중국 요리이다. 이 외에도 레드 페퍼 리퍼블릭은 매운 요리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코코넛을 베이스로 한 음료인 카라콜라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리아, 와플 3종 출시

롯데리아는 디저트 제품군을 강화하기 위해 정통 벨기에식 와플 3종을 새해 첫 출시했다. 새로 선보이는 와플 3종은 메이플 시럽으로 와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플레인와플’과 달콤한 ‘스트로베리 와플’ 그리고 상큼한 ‘블루베리 와플’ 등으로 각 2천원. ‘커피&와플’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국내 로스팅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아메리카노와 구성된 콤보메뉴도 3천원에 제공된다. 롯데리아는 와플 출시를 기념해 출시 한달간 와플 구매 고객에게 커피 전 메뉴를 총 7종에 걸쳐 5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차이나팩토리는 겨울 추위를 이기는 신메뉴 7종을 선보이고, 매드 포 갈릭은 18일부터 10일 동안 아티샨 치즈인 ‘부라타(Burrata)’를 이용한 특별한 카프레제를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