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8(목) 17:57
외식업계 가을 향에 빠져 볼까
  • 입력날짜 : 2009. 10.19. 13:01
버거킹_숯불향 와퍼 패티
가을 바람을 타고 솔솔 불어오는 맛있는 향기가 코끝을 흔든다. 가을은 오감이 쉽게 자극되는 계절로, 그 중 후각은 오감 중 가장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킨다. 또한, 가을철에는 왕성해진 식욕을 더욱 자극하는, 맛과 향이 담긴 음식에 더욱 끌리면서, 깊어지는 가을만큼이나 외식업계의 맛있는 향도 깊어지고 있다.

지글지글 그릴에 직접 구워 숯불 향이 살아있는 와퍼, 진한 커리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피자, 에스프레소 커피향 도넛 등 음식의 맛을 한껏 더하는 풍부한 향이 담긴, 외식업체들의 가을철 안성맞춤 메뉴들을 소개한다.

#미스터피자- 향긋한 커리커리 피자

최근 출시된 미스터피자의 ‘커리커리’ 피자는 웰빙 커리 소스인 ‘커리 마살라’ 소스를 사용해 향긋한 커리향이 후각을 자극하며, 입맛을 돋구는 메뉴로 진한 커리의 향과 맛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리 마살라’소스는 식욕증진, 지방분해, 노화방지, 소화촉진 등에 좋은 12가지 향신료를 이용해 만든 건강 지향의 웰빙 커리 소스로, 고급 인도 레스토랑의 커리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커리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커리커리’ 골드, 프로즌 각 25,500원(R), 33,500원(L)이며, ‘커리커리’ 오리진은 24,500원(R), 32,500원(L)이다.

#도넛플랜트뉴욕시티 – 커피향 담은 에스프레소 도넛

따뜻한 커피 한 잔이 그리워지는 요즘 더욱 인기인 도넛플랜트뉴욕시티의 ‘에스프레소 케익 도넛’은, 유기농 에스프레소 커피 가루를 듬뿍 뿌려 진하고 향기로운 에스프레소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모키, 향신료, 꽃, 초콜릿 등의 향미를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과테말라 산 유기농 커피를 직접 갈아 만든 가루를 도넛 위에 고루 얹은 이 제품은 에스프레소의 진한 커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가을에 즐기기에 제격이다. 가격은 개당 2,400원이다.

#불고기브라더스- 자연송이향 가득한 한우불고기

불고기브라더스의 ‘한우자연송이불고기’는 가을에 어울리는 "자연송이"의 맛과 향을 그대로 토종 한우불고기의 쫄깃함에 담아낸 웰빙 메뉴이다. 토종한우를 사용해 기존 불고기에 비해 육질이 부드럽고, 해발 4000미터 이상의 차마고도에서 채취한 자연송이를 사용해 씹을 때 향이 좋다. 특히 자연송이는 질병 치료에 효력이 크고 버섯 중에 항암효과가 가장 높은 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은 18,900원(380g)이다.

#버거킹- 지글지글 숯불 향 와퍼

버거킹의 대표메뉴 와퍼(Whopper)는 그릴을 이용해 100% 순 쇠고기 패티를 불에 직접 구워 조리하는 직화 방식으로, 깊고 진하게 퍼지는 숯불 향이 일품이다. 그릴에 직접 굽기 때문에 패티의 불필요한 기름기가 제거되어 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고, 담백한 맛과 함께 진하게 배어 있는 숯불 향이 풍미를 더한다. 또한, 패티와 함께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 아삭아삭 씹히는 신선한 야채가 함께 어우러져 최상의 조화를 이룬다. 진한 숯불 향이 감도는 와퍼를 한입 맛보는 순간, 지글지글 구워지는 패티의 먹음직스러운 모습이 그려진다.

와퍼는 기름기를 뺀 웰빙 버거로, 가을에 잘 어울리는 숯불 향 와퍼가 고객들의 입맛을 더욱 끌면서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의 가격은 4,500원 이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