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2.06(월) 18:57
스트레스 확~ 매운갈비찜과 함흥냉면의 찰떡궁합
  • 입력날짜 : 2009. 07.11. 17:48
매운돼지갈비찜
경남 창원시 사림동 66-4호 종합사격장 앞에 자리한 ‘만춘옥’(www.oldhome.co.kr)은 별미인 매운돼지갈비찜(일명,매운양푼갈비찜)과 함흥냉면집으로 새롭게 발굴된 음식점이다.

소갈비처럼 부드러우면서 화끈하게 매운 매운돼지갈비찜은 스트레스가 확! 풀릴 정도로 매우면서 그 맛이 입에 착 감겨서 다시 찾을 정도다.

이젠 폭염이 시작되고 더위에 지치고 입맛도 잃기 쉽다. 이처럼 후덥지근한 날엔 시원하고 상큼한 냉면이 제격이다. 이때 차갑고 부드러운 육수에 달콤한 배, 가볍게 절인 무 삶은 계란 반개를 곁든 여름철 ‘만춘옥’ 별미인 함흥냉면은 손님들에게 최고의 인기다.

창원 ‘만춘옥’ 이대권 대표는 주방에서 직접 뽑은 면을 놋그릇에 담아 양지머리를 삶아서 만든 전통 육수를 붓고, 꼬미와 겨란 반개를 얹어서 먹는 전통 함흥냉면이라고 하면서 고기를 드시고 냉면을 먹는 것은 탁월한 선택이라고 한다.

특히 함흥냉면은 천연재료와 냉면 육수에 있는 아미노산과 비타민D, 인산 등으로 소화가 잘되고 오장을 깨끗하게 하여 여성의 미를 도와주는 냉면이라고 한다.

매운갈비찜과 함께 이 집의 인기메뉴로 비빔냉면 있다. 함께 나오는 구수한 사골육수가 맛을 더욱 살려주는 매운맛이 일품이고, 이북식으로 빚은 왕만두(5000원)는 냉면과 찰떡궁합이고,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왕갈비탕(7000원)도 인기가 높다.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단체석의 경우 최대 80석까지 준비가 가능하다.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 밤11까지 영업한다. (055)283-7477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