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1.28(토) 21:35
여름철 이열치열 메뉴 열전
  • 입력날짜 : 2009. 07.01. 09:59
아웃백_스파이시_립아이_스테이크&씨푸드_콤보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매운 맛. 무더위에는 찬 음식보다 뜨겁거나 매운 음식이 오히려 몸의 더운 기운을 밖으로 내보니 더위를 없애준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외식업계가 이열치열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운맛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찌는듯한 여름, 외식업계에서 준비한 풍성한 매운 맛 메뉴도 맛 보고 더위도 물리쳐 보자.

◆아웃백, 두 달 동안 매운맛 6종 신메뉴 한정 판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www.outback.co.kr)에서는 아웃백만의 스페셜 레시피로 매콤하면서도 달콤하게 만들어진 ‘스파이시 썸머 한정메뉴’로 여름 고객몰이에 나선다. 매 시즌 소비자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한정메뉴를 발표한 아웃백은 올 여름, 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이열치열 메뉴로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아웃백 스파이시 썸머 한정 메뉴는 ‘스파이시 립아이 스테이크&씨푸드 콤보’, ‘스파이시 카카두 갈비&씨푸드 콤보’, ‘핫 바베큐 본저 립&씨푸드 콤보’ 등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메뉴 3종과 이에 잘 어울리는 ‘뉴올리언즈 치킨 샐러드’, ‘스파이시 씨푸드 스파게티’, ‘스파이시 쉬림프 라이스’ 등 총 6종으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 동안만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판매한다.

특히 부드러운 육즙이 일품인 꽃등심 스테이크에 매콤한 태국식 칠리소스를 곁들여 더운 여름 입맛을 돋우는 ‘스파이시 립아이 스테이크&씨푸드 콤보’는 올 여름 꼭 맛보아야 할 메뉴로 손꼽힌다. 아웃백은 스파이시 썸머 한정 메뉴를 선보임과 함께 와인 반 병만 주문 가능한 카라프 메뉴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더운 여름 아웃백에서 매콤한 스파이시 썸머 한정 메뉴와 함께 시원한 와인파티도 즐겨보자.

◆오므토 토마토, 매콤한 퓨전 오므라이스

‘오므라이스는 느끼하다’는 편견은 오므토 토마토에 들어선 순간 사라진다. 퓨전 오므라이스 전문점 오므토 토마토(www.omutotomato.com)에서는 중화소스인 ‘스파이시 소스 오므라이스’로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스파이시 소스’ 메뉴로는 해물찜이 토핑된 ‘매운 해물찜 오므라이스를 비롯해 두툼한 쇠고기와 버섯으로 만든 ‘매콤 버섯&비프 오므라이스, 매콤한 맛의 치킨 오므라이스인 ‘매콤버섯&치킨스튜’ 등 3가지다. 오므토 토마토 관계자는 “매콤한 음식을 먹고 무더위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손님이 점차 많아져 이열치열 메뉴로 고객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고 말했다.

◆씨즐러, 매콤한 태국풍 스파이시 BBQ 소스

씨즐러는 새롭게 선보이는 ‘Beer & BBQ’ 행사 메뉴 중 ‘사우스웨스트 BBQ치킨’에 매운 맛을 담았다. 베이컨과 스위스치즈를 얹고 바비큐 소스와 살사 소스로 토핑한 담백한 닭가슴살에 매콤한 ‘Spicy BBQ Sauce’가 곁들여졌다. ‘스파이시 BBQ 소스’는 매콤한 태국풍의 소스로 매운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 입에 잘 맞을 뿐 아니라 입맛 없는 여름철 미각을 자극하기에 안성맞춤이다. ‘Beer & BBQ’ 행사는 7월 1월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Southwest BBQ 치킨’ 외 3종의 BBQ 메뉴를 더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 메뉴를 선택할 경우 시원한 생맥주 500cc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빕스, 알싸하게 매운 맛으로 여름 입맛 돋구는 핫타이누들샐러드

스테이크 & 샐러드 레스토랑 빕스(www.ivips.co.kr)는 여름철 화끈하게 매운맛을 찾는 고객을 위해 핫타이누들샐러드를 선보이고 있다. 핫타이누들샐러드는 반투명한 멍빈누들을 붉은 소스에 잘 버무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빨간 빛깔로 쫄깃한 골뱅이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파프리카와 얇게 썬 깻잎, 오이 등의 신선한 야채가 함께 어우러져 있다. 입 속에 잔잔히 퍼지는 매콤함이 특징으로 서서히 매운맛을 느끼게 되는 메뉴다. 하지만 알싸하게 매운맛이 소스 특유의 새콤 달콤한 맛과 어우러져 여름 더위에 지쳐 사라진 입맛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준다.

◆피자헛,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 더블 치킨 피자

한국 피자헛의 신 메뉴 '더블 치킨 피자'는 매콤한 맛의 소스를 베이스로하여 풍성한 치킨 토핑과 달콤한 파인애플을 조화롭게 얹어,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멕시칸 '텍스 멕스(Tex-Mex)' 소스는 멕시코식과 미국식이 결합되었다는 뜻으로, 17가지 향신료를 혼합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이국적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 치킨 피자는 피자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순한맛'도 함께 판매되고 있으며 더블 치킨 피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피자헛만의 특별한 디핑소스인 '허니 디종 소스'를 함께 곁들이면, 훈연된 더블 치킨 토핑의 풍미를 더욱 높여주어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매드포갈릭, 멕시칸 고추 다녀 넣은 갈릭페노 파스타

맥시칸 고추와 우리네 마늘을 듬뿍 넣고 올리브로 요리한 갈릭페노 파스타는 매드포갈릭 메뉴 중에서도 가장 매운 맛을 자랑한다. 올리브 오일을 베이스로 조리한 갈릭페노 파스타는 매콤함의 대명사인 멕시칸 고추를 다져 넣어 맛과 향에서 매운맛이 알싸하게 느껴진다. 특히 미리 초벌구이한 마늘은 크리스피한 씹는 맛 때문에 마니아가 생겼을 정도. 입안 가득 차는 매콤함의 향연으로 무더위를 날리기에 좋다.

◆마켓오, 레몬 고추장 소스로 버무린 레드 치킨 누들

통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각종 신선한 야채들을 매콤 새콤한 레몬 고추장 소스로 버무려 닭가슴살을 곁들인 비빔생면, 레드치킨누들은 무더운 여름철 차갑게 즐기면 더욱 맛있다. 특히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육질이 섬세하고 연해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고 담백하며 소화흡수가 잘되어 여름에 즐기기 좋다. 닭가슴살을 얇게 찢어 레드치킨누들에 버무려 매콤함을 살려냈다.

◆웰빙 국수전문점 ‘봉채국수’ 매콤하고 시원한 김치말이 국수

국수 프랜차이즈 봉채국수(080-213-8000)는 입에서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시원한 맛이 일품인 여름철 별미 국수를 출시해 무더위 속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여름을 맞아 내놓은 신메뉴들은 요즘 같은 무더위에 그만인 ‘봉채콩국수’와 ‘웰빙콩국수, ‘봉채김치말이국수’와 ‘웰빙김치말이국수’. 콩국수는 시원하고 고소한 콩국에 오이채와 참깨를 송송 뿌려 침이 절로 넘어가는 콩생국수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김치말이국수는 매콤하고 톡 쏘면서도 시원한 맛을 더해 입맛을 돋운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