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3(토) 20:42
외식 트렌드 '브런치 NO! 러너 YES!'
러너 점심(lunch)과 저녁(dinner) 사이 간편하게 즐기는 것
  • 입력날짜 : 2009. 06.08. 12:17
버거킹_애플파이
최근 외식업계의 트렌드가 브런치에서 '러너(lunner)'로 옮겨가고 있다.

러너는 점심(lunch)과 저녁(dinner) 사이 간편하게 즐기는 것으로, 바쁜 일정에 점심을 놓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브런치보다 다양하며 부담 없는 간식메뉴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출출한 간식시간에 먹음으로써 저녁식사의 양도 조절 할 수 있기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최근 커피 음용이 습관화된 소비자들이 커피와 먹을 수 있는 간식메뉴를 선호하게 되면서 외식업체들은 연달아 러너메뉴를 출시하고 있으며,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점심과 저녁 러너타임을 즐기기 위한 고객들의 발길을 더욱 이끌고 있다.

▶ 버거킹 '스낵킹 초이스'

버거킹은 최근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 라인 ‘스낵킹 초이스(Snacking Choices)’를 출시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거에서 애플파이, 팥빙수,머핀,아포가토, 아이스라떼카라멜 플롯,와인에이드 등 각종 디저트,음료까지 22종의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있으며, 일반 패스트푸드점에서 맛보지 못했던 다양한 이색 간식메뉴들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낵킹 초이스 메뉴 중 머핀은 달콤한 초콜릿쿠키가 들어있는 초코머핀과 호박을 넣은 부드러운 단호박머핀 2종이 있으며, 버거킹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까페라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애플파이는 새콤한 애플잼과 바삭한 파이의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아포가토는 차가운 아이스크림 위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부은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로,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따뜻하고 진한 에스프레소를 한번에 맛볼 수 있다.

아이스라떼 카라멜플롯는 시원한 아이스라떼에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듬뿍 담겨 있는 제품이다. 팥빙수는 버거킹의 여름철 별미로, 상큼한 베리믹스와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팥, 후르츠 칵테일이 담겨있으며 고소한 시리얼이 듬뿍 가미되어 있다. 스낵킹 초이스 메뉴 가격대는 1500원~3100원이다.

한편, 버거킹은 스낵킹초이스 출시 기념으로 러너타임 인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스낵킹 초이스 광고 사진 찍어오면 스낵킹 초이스 메뉴 중 원하는 메뉴 3가지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시식이벤트를 진행했다.
강남진솔점.코엑스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약 1000여 명 고객 몰려 스낵킹 초이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평범한 샌드위치에 질린 고객들을 위해 여름철 시원한 샌드위치 간식메뉴가 출시됐다.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체리 쥬빌레, 아몬드 봉봉, 피스타치오 아몬드, 초콜릿 칩,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총 5가지 맛이 부드러운 샌드 사이에 들어간 디저트 제품이다. 스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의 고급 전통빵인 도라야끼를 샌드로 사용하였으며, 부드럽고 촉촉한 감촉과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1개 2500원이다.

또한, '그린티 파르페', '베리 파르페' 등 씨리얼과 다양한 아이스크림이 풍성히 담긴 아이스크림 파르페도 판매한다. 가격은 4300원이다.

▶ 투썸플레이스 '후르츠요거타르트'

투썸플레이스는 후르츠요거타르트, 아이스플라워, 에스프레소 요거 아이스크림,와플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판매 중에 있다.

투썸 후르츠요거타르트는 식사대용이자 입맛 돋구기에도 좋은 오후 간식으로, 부드러운 아몬드 타르트에 요거휘핑크림의 새콤함과 풍성한 계절과일을 이용한 이색 타르트이다. 가격은 2만8000원. 아이스 플라워는 유자, 블루베리, 녹차 등 세가지 맛의 여성들을 위한 이색 빙수로, 아삭한 얼음을 깔고 신선한 과일을 얹은 후 상큼하고 부드러운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제품이다.

일반 빙수와 달리 마무리로 유자∙블루베리∙녹차 시럽을 뿌려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7500원. 에소프레소 요거 아이스크림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 추출액을 넣어 에스프레소의 깊은 향과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 5000원이다.

▶ 델리아띠 '멕시칸 햄치즈 와플'

델리아띠는 커피&와플 카페 브랜드로, 벨기에와플, 샐러드, 샌드위치, 커피 등 총 5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특히, 멕시칸 햄치즈 와플은 햄, 치즈, 피자소스가 곁들여진 피자토핑과 와플이 어우러진 메뉴로, 출출할 때 피자 한 조각 먹은 듯한 든든함과 이색적인 와플 맛을 느낄 수 있는 인기만점 메뉴이다. 가격은 5800원이다. 베지터블 에그 와플은 야채와 계란을 이용한 메뉴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며, 가격은 5000원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토핑을 얹은 와플을 판매하고 있어, 고객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