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1.28(토) 21:35
각양각색 치킨 맛 보세요
  • 입력날짜 : 2009. 06.05. 10:50
다라치_갈릭 허브 후라이드 치킨
한국사람이 돼지고기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양을 소비하는 육류가 치킨이다.

폭넓은 고객층과 안정적인 수요를 갖춘 영원한 아이템이며, 그 시장 규모만도 연간 2조 원대로 추산된다.

치킨집은 실제로 보통 한 동네에 적게는 네 다섯 군데에서 많게는 십여 군데가 넘는다. 웰빙 트렌드에 따라 맛도 많이 변했다. 다양하고 차별화 된 치킨맛으로 승부하고 있는 외식업체를 소개한다.

■ 갈릭 허브 후라이드 치킨, ‘다라치’

지중해식 웰빙 요리맥주주점 다라치(http://www.darachi.co.kr)는 최근 자체 개발한 천연 카놀라유에 쌀가루와 마늘을 첨가해 바삭함과 향긋함을 더한 웰빙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갈릭 허브 후라이드 치킨, 갈릭 바비큐 치킨, 갈릭 스모크 치킨, 깐풍새우 치킨, 갈릭 양념 치킨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여기에 웰빙맥주라 불리는 무균항아리 맥주까지 맛보면 금상첨화이다.

한편 다라치는 평형별 맞춤형 창업을 실시하면서 치킨창업, 호프창업 등 외식창업자와 생계형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다라치의 맞춤형 창업 시스템은 33㎡(10평) 미만은 배달전문매장인 ‘치킨다라치’, 99.17㎡(30평) 미만은 홀과 배달을 함께 하는 테이크아웃(Take out) 매장인 ‘치킨다라치 플러스’, 99.17㎡(30평) 이상은 지중해식 요리주점 ‘다라치’로 구성 돼 있다. 문의) 1688-1994

■ 미국 남부식 후라이드 치킨, ‘더후라이팬’

여성이 더 많이 찾고, 또 줄 서서 먹는 정통 미국 남부식 후라이드 치킨호프 전문점 더 후라이팬(http://www.thefrypan.co.kr). 입맛 까다로운 여성고객들도 인정한 안심 후라이드 치킨과 다리살 후라이드 치킨, 거기에 샐러드와 감자칩을 더하면 일품이다.

이곳은 6월 10일 수요일 치킨집 성공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상은 호프창업, 치킨체인점 창업, 치킨호프 창업 등 치킨프랜차이즈 및 외식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창업자들이다. 오후 4시 본사 교육장에서 개최되며 매장방문 시식시간도 가진다. 참가비용은 무료. 문의) 1544-2928

■ 오븐구이 치킨 인기, 퓨전분식점 ‘달토네’

종합 퓨전 분식 프랜차이즈 달토네(http://www.daltone.co.kr)가 오븐구이 치킨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00년 이후 트랜스 지방 제거 등 웰빙 트렌드 유행으로 기름을 쫙 뺀 오븐구이 치킨이 등장하면서 최근에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곳은 오븐구이 치킨 메뉴 외에 전통적인 분식집 메뉴인 떡볶이, 순대, 구운감자, 탕수육, 치킨탕수육, 멕시칸 치즈롤, 캘리포니아롤 1/2, 라볶이, 만두 등 입 맛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종류별로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평일과 주말에 구애 받지 않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토네는 양식+일식, 분식+중식 등 소비자 취향이나 상권에 따라 카테고리별 또는 가맹주 적성별 맞춤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소자본창업, 여성창업, 가족창업, 분식창업, 식당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자체 물류센터와 제조 공장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되고 저렴한 식자재 공급이 가능해 가맹점에 높은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이 곳만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문의) 02-541-8859

■ 치킨바비큐 무한리필, ‘너가내가’

초 여름밤 야외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맛있는 바비큐. 바비큐는 역시 여름에 먹어야 제 맛이다.

치킨바비큐 전문점 너가내가(http://www.nurganega.co.kr)가 무한리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호프 전문점 너가내가는 7900원으로 참숯바베튜 모듬, 참숯 소금구이치킨, 참숯 양념 바비큐 치킨, 참숯 바비큐 마늘치킨 등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서비스와 단박메뉴 등으로 경기침체 속 불황기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바비큐창업, 치킨창업, 업종변경창업, 호프창업 등 외식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의 창업문의와 가맹점개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너가내가는 매주 목요일(이달 11일, 18일, 25일) 바비큐체인점 프렌차이즈에 관심 있는 신규창업자 또는 업종전환창업자들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너가내가 본사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리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예약접수를 해야 한다. 문의) 02-871-2114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