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1.28(토) 21:35
코만도바베큐, 창업비용 확 줄인 ‘바비큐기계’ 출시
연료비용·조리시간·인건비는 절감, 쾌적한 조리환경 만드는 바비큐기계 출시
  • 입력날짜 : 2009. 06.01. 16:01
코만도바베큐
치킨프랜차이즈 코만도바베큐(www.kommando.co.kr)가 조리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비용 효율성은 높인 새로운 바비큐 기계를 선보인다.

그 동안 바비큐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외식업체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연료 사용과 오랜 조리시간이 가장 큰 단점이었다. 특히 바비큐를 위해 계속 불을 피워 하루 종일 뜨거운 열기 가득한 조리실 내부나, 이를 위한 별도의 전담 인력 역시 매장운영에 있어 비효율적이라고 지적돼 왔다.

코만도바베큐가 이러한 기존 바비큐기계 단점들을 보완해 선보인 신(新)바비큐기계의 가장 큰 특징은 천연야자숯을 이용했다는 점이다. 천연야자숯은 일반 숯이나 열탄 보다 친환경적인데다, 적은 연료로도 높은 화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기존보다 1/8~1/10 정도로 연료비용 절감효과를 보인다.

또한 기계 하단에 가스를 장착, 화력 상승 및 단시간에 숯에 불을 붙일 수 있어 시간효율성까지 갖췄다. 3분 안에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비큐를 전담할 별도의 인력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에도 한 몫을 한다. 특히 지속적으로 불을 피우지 않아도 되므로, 끈적한 열기 없이 더욱 쾌적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들 가득한 신바베큐 기계를 테스트해본 가맹점들의 반응은 한마디로 대 만족이다. 시간절약, 비용절감, 쾌적한 조리환경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바비큐 기계라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코만도바베큐 본사인 ㈜맛조은의 김종필 대표는 “새롭게 선보인 바비큐기계와 오븐기를 함께 사용하면 조리시간 단축과 비용절감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다”며 “매장운영의 효율성 및 매출 상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치킨 체인점 코만도바베큐는 한방원료에 숙성가공 해 참나무에 구운 바베큐 치킨, 소금구이, 스파이시 치킨, 바비큐 통삼겹 등의 대표 바비큐 메뉴를 비롯해 바비큐폭립, 터키식 양고기케밥, 양갈비 바베큐 등 독특하고 생소한 바비큐 요리까지 맥주와 함께 맛볼 수 있어 고객들 사이에서 ‘치킨맛있는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바비큐전문점이다.

차별화된 숙성기술기법과 천연양념 제작비법은 물론 자체 육가공 공장 운영으로 인한 원가 절감 및 품질관리라는 차별화 요소로 높은 가맹점 충성도를 보이고 있다. (문의: 02-433-8838)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