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6.08(목) 17:57
30년 전통의 맛과 향기 ‘산내리한정식’
요리 맛은 물론 좋은 입지조건으로 강북 대표 한정식집으로 각광
  • 입력날짜 : 2009. 04.21. 16:46
한정식전문점_산내리한정식
고희연, 회갑연, 돌잔치, 상견례 등의 가족모임을 비롯해 회식, 바이어접대, 피로연, 동창회 등 다양한 모임에 맞는 장소선택이 고민이다. 여러 지역에서 올라오는 사람들의 교통편의성과 입맛 등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데다, 원활하고 편안한 모임을 갖기 위한 독립 공간 제공도 모임장소 선택에 중요한 부분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한정식전문점이 각종 모임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내 입맛에 맞는 정갈한 맛과 모양의 한정식요리는 물론, 모임성격에 맞는 연회실 그리고 깔끔한 코스요리서비스가 고객들이 생각하는 모임조건에 안성맞춤 이기 때문이다.

한미리, 지화자, 삼청각, 용수산, 진진바라, 자하문, 석파랑 등 서울 유명 한정식집과 함께 산내리한정식(www.hanbob.com)은 오랜 맛의 역사, 교통 편의성, 어디 내놔도 손색없는 일품 메뉴와 손맛으로 특별한 홍보 없이 방문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얻으며 강북을 대표하는 한정식집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산내리에는 30년 전통과 우리나라 역사의 향기가 이곳 저곳에 배어 있다. 입구에서부터 풍겨져 나오는 고풍스런 느낌이 독특한 한옥집으로, 을사조약을 끝까지 반대했던 한규설 대감의 집이기도 하다. 고풍적인 한옥의 외부인테리어와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는 한국의 전통미와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매력을 더한다.

산내리한정식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보다 음식의 ‘맛’이다. 이 곳에서는 별정식, 특정식, 산내리정식, 특산내리정식 등 신선한 재료를 엄선해 만든 30~40 여 가지의 요리들로 구성된 한정식코스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서울국제요리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현섭 조리실장이 그 맛을 보장한다.

계절죽, 활어회, 불고기, 닭냉채, 전유화, 계절탕, 바다장어, 홍어찜, 돼지보쌈, 낙지볶음, 진지와 누룽지 등은 기본이요, 각 정식의 특성에 따라 훈제오리, 대하찜, 바다장어, 로스편채, 홍어삼합, 민물장어, 건칠절, 전복구이도 맛볼 수 있다. 다른 한정식집에서는 보기 힘든 정통의 한식요리들도 선보이고 있어 미식가들과 외국인 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또한 각종 모임의 성격에 맞춰 다양한 연회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희연, 회갑연, 돌잔치, 상견례 등의 가족모임을 비롯해 회식, 바이어 접대, 피로연, 동창회와 같은 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

상견례 인기 요리는 점심코스 별정식(2만8000원)과 저녁코스 특정식(4만원). 저렴한 가격부터가 만족이지만 가격대비 고품격의 요리와 서비스가 편안한 상견례 분위기를 완성한다. 회갑연의 경우엔 어른들의 입맛을 돋우는 요리들로 구성된 산내리정식을, 돌잔치에는 아이들과 젊은 부모들을 위해 깔끔하고 심플한 특정식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지하철역(안국역 3번출구) 1분 거리 내에 위치해 있어 자가용운전자들의 고민거리인 주차문제도 걱정이 없다. 이러한 교통 편의성으로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들의 예약문의도 많은 편이다. (예약상담 문의: 02-747-9700)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